헬로마녀의 적금주식 투자법
헬로마녀 지음 / 스마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액으로 최대 수익을 내는

헬로마녀의 적금주식 투자법

 

 

 

 

 

 

 

'동학 개미'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주식 붐이 한참 불었을 때 저도 주식이라는 것을 처음 접하게 되었지요.

너도 나도 다 주식을 하는 것 같고, 주식으로 돈을 버는 것 같고, 나만 시작하지 않은 것 같았어요.

하지만 주부인 제가 주식을 하기에는 너무나도 겁이 많이 나더라고요.

안전주의자였던 저는 예·적금 이외에는 눈길도 주지 않았거든요.

그런 제가 동학 개미가 되기로 마음을 먹었지요.

그런데, 일단 주식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는데 도대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말 막막하더라고요.

그렇게 시간만 흐르고, 뭔가를 해야 한다고 마음만 조급해지는 나날을 보내고 있었어요.

이런 제가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책을 발견했지요.

 

'소액으로 최대 수익을 내는 헬로마녀의 적금주식 투자법'

 

주부이신 헬로마녀님이 경험하신 것을 토대로

적금주식 투자법이라는 것을 알려주시는 책이에요.

 

적금주식 투자법?

적금이면 적금이고, 주식이면 주식이지 적금주식 투자법?

소액으로 최대 수익을 낼 수 있다고?

 

너무너무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빠르게 책장을 넘겨봅니다.

 

책을 읽다가 제 마음 같은 구절을 발견했어요.

왠지 가슴이 뭉클해졌네요.

이런 마음을 갖게 되었기에 무작정 주식이란 것도 시작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헬로마녀님도 이런 마음이셨다니 왠지 더 가깝게 느껴지더라고요.

 

 

 

 

주부인 제가 주식이란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나보다 더 똑똑한 사람들이나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며 생각이 바뀌기 시작했지요.

엄마가 주식 투자에 유리한 이유가 나와 있었거든요.

네. 저는 엄마예요.

많은 용기를 얻었답니다.

 

 

 

 

 

본격적으로 주식을 시작하기에 앞서

주식이 무엇인지는 알고 가야겠죠?

주린이인 저에게 딱 맞는 참 쉬운 설명으로 이해하기가 정말 쉬웠어요.

주식 책들은 보통 용어도 어렵고, 책장 넘기기도 어려운데

금방 술술 읽히는 책이었어요.

MTS도 깔아놓기만 했는데 사용법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MTS에서도 많은 것을 알 수 있더라고요.

 





 

 





 

 

 

 

주식을 하다 보면 많이 보게 되는 것들이죠?

설명도 자세하지만 사진도 적절하게 삽입이 되어 있어요.

알기 쉽답니다.

 

 

 

 

 

Plus Page + , 헬로마녀 Tip 등 읽어 보면 도움이 많이 될만한 이야기들도 풍부하게 있네요.

 

 

 

 

 

적금주식 투자법으로 투자를 하기 전에 좋은 종목 고르는 법을 알아야겠죠?

주식도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좋은 종목을 고르는 것은 전문가들이나 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1차, 2차에 걸쳐서 적금주식 종목을 고를 수 있는 노하우가 다 나와있어요.

주린이라 금방 따라 할 수는 없을 것 같지만

대략적으로 좋은 종목은 이렇게 찾는 것이란 것을 알게 되었어요.

헬로마녀님이 주식에 10년 가까이 투자하고 공부하면서 가장 많은 것을 깨닫게 해준 것이

바로, '주식 매매일지'였다고 해요.

어떻게 작성하셨는지 사진으로 나와 있는데

어휴, 저는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막 들더라고요.

그래도 열심히 해봐야겠죠.

종목 고를 때 사용할 수 있는 표도 잘 나와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좋은 종목을 고르면 "적금 넣듯이 매일매일 주식을 사라!"

 

이것이 적금주식 투자법입니다.

자세한 예시와 함께 나와 있어서 좋은 종목만 고른다면 

정말로 소액으로 최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빨리 나만의 좋은 종목을 골라 시작해보고 싶어서 마음이 급해지네요.

 

한가지 더, 예금처럼 주식을 하는 예금주식에 대한 설명도 있어요.

한 번에 목돈을 예치해 투자하는 예금주식.

배당주 투자에 대한 이야기도 있으니 찬찬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식을 하고는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를 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라 정말 좋았어요.

 

소액으로 찬찬히 따라 하면 당장이라도 써먹을 수 있다니 더 좋았고요.

저처럼 주린이이신 분들이 보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이 서평은 책을 제공받아 읽어본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