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1-2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중학연산 1-2


 







등교하는 주간과 집에서 온라인 학습을 하는 주간이 있어

한참동안 공부 습관을 잡는 것이 힘들었어요.

그래도 꾸준히 해야하는 것이 연산인지라 손을 놓을수가 없더라구요.

기특한 아드님이 그래도 디딤돌 중학연산 1-2는 열심히 풀고 있답니다.




 





개봉기에서도 살짝 이야기 했지만

디딤돌 중학연산은 개념이 발견되는 신통방통한 연산 학습지에요.




보시는 것처럼 핵심 개념과 연산 속 개념, 수학적 개념이 

이미지로 빠르고 쉽게 이해되도록 되어 있어요.

글로 열심히 설명한 것보다 이미지로 보고 이해하는 것이 훨씬 오래 기억되겠죠.

이 부분이 다른 연산 문제집과는 다른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가장 필요한 개념을 충분한 문항과 촘촘한 단계별 구성으로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적용할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어요.



 




1단원 도형의 기초중 모든 도형의 기본인 점, 선, 면, 각에 관한 다양한 문제들을 풀었어요.

도형을 이해하는 문제부터 시작해서 서로 다른 두 점을 곧게 지나는 선들을 이해하고,

두 반직선으로 이루어진 도형인 각에 관한 문제들까지...

쉽게 이해하고 다음으로 진행할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아직은 어려움없이 문제를 풀어줍니다.




 



점, 선, 면의 위치 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문제를 풀어봅니다.

어떻게 위치하느냐에 따라 모양이 바뀌니 재미나게 문제를 풀수 있어요.



 




같은 위치에 있는지 여부에 따른 동위각과 엇각, 

평행선과 만나면 생기는 각 등을 문제로 풀어봤어요.

보기엔 어려워 보이지만 이해하기 어렵지 않았다고 하네요.




 



눈금 없는 자와 컴퍼스만으로 작도를 해보고, 그린 도형을 포개보며 합동임을 알아봅니다.

눈금이 없는 자로 그려야 한다고 생각해보면 어려울것 같지만

하나 하나 따라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음을 느낄수 있어요.



 




2단원은 평면도형이에요.

삼각형의 성질을 알면 보이는 다각형의 성질에 관해 배웠어요.

여러 개의 선분으로 둘러싸인 평면도형을 다각형이라고 하죠.

삼각형은 변이 3개인 것이구요.

삼각형과 다각형의 내각과 외각의 성질을 활용하고, 크기의 합도 구했어요.




 




몇개 틀린 문제가 없어 더 자세하게 보게 되네요.

계산 실수도 나오구요.

개념을 살짝 깜박했다고 하구요.

왠지 복잡해서 잘 모르겠다고 틀린 문제도 있구요.

이제는 안다고 자신있게 이야기합니다.

문제 중간에 개념모음문제라고 표시가 된 문제들이 있는데 

이렇게 표시해주니 더 꼼꼼히 문제를 풀게 되는것 같아요.




 





문제를 풀다보면 실전 개념이 저절로 발견됩니다.

개념을 발견하게 되는 즐거움을 느끼게 되네요.




 




초등부터 지금까지 연산 학습지는 디딤돌로 학습하고 있어요.

뻔하게 문제들만 풀어대는 연산은 하기 싫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디딤돌 연산은 시각적 이미지로 개념을 익히게 되고, 단계별 문제들을 풀며 자신감을 갖구요.

자연스럽게 개념을 발견하게 되지요.

연산 학습지이지만 연산 학습지 같지 않은 그런 학습지에요.

아들에게 물어보니 연산 학습지로서는 최고라고 엄지손가락을 들어줍니다.

개념 기본서로 사용해도 좋겠냐고 살짝 물어보니 한참 생각 후에 대답을 해주네요.

타사 기본서를 같이 병행하고 있는 아들이라 비교가 되나봐요.

본인이 풀기에 개념 기본서로 하기에는 문제가 조금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개념 기본서에는 조금 더 다양한 문제들이 있다고 하면서요.

오호라 중등 수학 문제집을 더 풀고 싶다는 말로 해석하게 되는 엄마네요.

누군가 저를 말리지 않는다면 곧 다른 학습지를 구매할것 같아요.

기다려라 아들!!!





 




아들이 만족하는 디딤돌 중학연산 1-2를 열심히 풀고 있어요.

지금처럼 잘 풀어준다면 머지않아 한권을 다 풀수 있을거에요.

개념 기본서와 병행해서 풀어 준다면

더 철저하게 개념도 잡고, 문제도 잡을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열심히 풀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