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빈출 영단어 중학 기본 - 빈출도순으로 빠르게 마스터하는 초빈출 영단어 중학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제대로 외우고 싶다면 순서를 따져라!

초빈출 영단어 중학 기본





 






영어를 학습하면서 가장 힘든것이 단어 외우는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진짜 중요하기도 하구요.

아직은 단어 외우는 것이 서툴고 힘든 아들인데요.

그래도 열심히 외워야 한다고 잘 알고 있더라구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단어와의 싸움이 벌어지고 있지요.

단어를 알아야 문장을 읽었을때 이해를 하고 문제를 풀수 있기 때문이겠지요.

그렇다고 무작정 외울수는 없잖아요.

그런 고민을 해결해 줄

초빈출 영단어 중학 기본을 만나보았어요.

예비중부터 예비고까지 3단계로 나뉘어져 있어 자신에게 맞는 책으로 학습하면 될것 같아요.


예비 중등인 아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드는


< 초빈출 영단어 중학 기본 >


빈출도순으로 빠르게 영단어를 마스터할수 있다고 합니다.

중1 영어 교과서 전 종, 듣기평가 5개년 기출 최다 빈출 어휘 950개를 엄선해서 실었다고 해요.

콕콕 찝어서 알려주니 정말 속이 시원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표지를 넘기니 미니북이 있네요.

단어와 뜻이 적혀 있어요.

반으로 접어 단어만, 또는 뜻만 외우면서 단어를 좀 더 깊게 외우는데 활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작으니 들고 다니면서 시간날때마다 외우면 정말 좋겠죠.






 




목차를 보니 38일이면 끝나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하루 25단어씩 38일 완성이네요.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은 기간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나만의 38일 학습 PLANNER가 있어요.

DAY별로 1차, 2차, 3차의 학습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완벽하게 외웠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기 쉬운데

3번에 걸쳐 외우며 학습할수 있도록 되어 있는것은 단어 외우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단어의 빈출도순으로 단어가 나열이 되어 있어요.

발음 기호 및 우리말 발음도 적혀 있구요.

실제 교과 과정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뜻이 우선 수록되어 있어요.

실제 교과 수준에 맞는 대표 예문 및 어구, 

유의어, 반의어, 동사변화 등 어휘 확장 학습을 할수 있구요.

단어의 실제 쓰임, 어법, 형태 관련 유의 사항도 있네요.

단어를 보다 정확하고 쉽게 암기하기 위한 다양한 꿀팁도 있구요.

단어 연상 암기를 돕는 그림도 있어요.

정말 다양한 학습을 할수 있네요.

단어만 쓱~ 외우고 마는 것이 아니라서 조금 더 꼼꼼한 학습이 필요하겠어요.






 




Daily Test로 그 날의 학습 내용을 점검해 봅니다.

뜻과 단어도 써보구요, 빈칸도 채우구요.

알맞은 말을 보기에서 골라 쓰는 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로 Test를 하네요.






 




초빈출 영단어 중학 기본은 3가지 파트로 나뉘어져 있어요.

빈출도 1순위인 300단어가 수록된 단골 단어,

빈출도 2순위인 500단어가 수록된 필수 단어,

빈출도 3순위인 150단어가 수록된 확장 단어


단골 단어는 꼭 알고 있어야 하구요.

필수 단어는 백점 만점을 위해서 꼭 알아야 하구요,

확장 단어는 단어 마스터를 위해 꼭 알아야 한다네요.


이렇게해서 950단어가 엄선이 되었네요.






 




책 뒷쪽엔 부록으로 Answers Index가 있어요.





 





미니북부터 꼼꼼하게 살펴보는 아들입니다.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어휘 듣기 MP3를 들을수 있어요.

단어만 듣거나, 단어 + 뜻, 단어 + 뜻 + 예문 중에서 선택해서 들을수 있어요.





 






빈출도 1723회로 어마어마한 빈출도를 자랑하는 like를 시작으로 단어 공부에 들어갔어요.

QR코드를 눌러 어휘를 들으며 발음도 함께 공부합니다.

따로 사전이나 그에 맞는 예문을 찾을것도 없이

이 한권으로 단어부터 어휘 확장과 예문까지 한번에 학습 할수 있네요.

저는 단어는 쓰면서 외워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인지라

한가지 아쉬운것은 쓰면서 외울 노트를 따로 만들어야겠다는 거에요.

눈으로만 공부할수 없으니 아들에게 노트를 한권 만들어 쓰면서 단어 공부하라고 했어요.

첫 스타트가 아주 좋네요.






 







빈출도 높은 단어부터 빠르게 마스터하는

초빈출 영단어 중학 기본


교과서 수록 및 시험 출제율, 빈출도 순서로 단어를 제시하고 있으니

열심히 한다면 학교 공부나 시험에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QR코드나 미니북과 같이 단어 학습에 유용한 자료들을 적극 활용하여

단어를 집중적으로 암기하도록 해야겠어요.


저희 아들과 같이 단어 외우기가 초보이거나

효율적으로 빠르게 단어 공부를 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