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3 - 독해의 원리를 깨우치는 가장 좋은 독해 연습 책 메가 중학 국어 필수개념
김경식 외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의 원리를 깨우치는 가장 좋은 독해 연습책

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3





 






새학기가 되면 중학교 3학년이 되는 딸 아이는 

부끄럽지만 독해 문제집을 접해 본적이 없어요.

다른 과목에 비해 국어 점수가 좋았기에 딸 아이도 저도 관심 밖의 문제집이었지요.

요즘 많은 출판사에서 독해 문제집이 나오고 있어요.

그만큼 독해력이 중요하다는 뜻이겠지요.

학교 시험 뿐만 아니라 수능에서도 엄청나게 긴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야 하잖아요.

다양한 종류의 책을 읽어 배경 지식과 문장 이해력을 높여야 하겠지만

저희 딸 아이만 봐도 방학인데도 불구하고 책을 읽을 시간이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방학동안

< 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으로 

독해의 원리를 깨우쳐 보기로 했어요.


독해 초급 연습 - 예비중 ~ 중학교 2학년용

독해 중급 연습 - 중학교 1 ~ 3학년용

독해 고급 연습, 수능대비 - 중학교 2 ~ 예비고 1용으로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저희 딸 아이는 중학교 3학년에 올라가는 아이라 독해연습 3으로 시작했어요.

아이의 실력에 맞는 책으로 골라서 하시면 될것 같아요.





 




차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1회 학습 분량이 적당합니다.

1STUDY 2지문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전체 21STUDY로 책 한권을 끝낼수가 있어요.

영역별, 난이도별로 다양한 소재의 42지문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긴 지문이 보이시죠?





 




지문이 길다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지문 옆에 단어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잘 되어 있어서 

지문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다고 딸 아이가 이야기 하네요.

지문을 이해했으면 지문 내용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지문 정보 확인 OX 문제를 풀어 봅니다.





 




각 지문마다 STUDY 주제와 관련한 문제를 풀어볼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STUDY의 두 지문에 제시된 핵심 어휘를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어휘 확인 문제와

다양한 어휘를 학습하여 어휘력을 기를 수 있는 어휘 특강이 수록되어 있구요.

STUDY명과 관련된 핵심 개념을 질문과 대답 형태로 이해할수 있도록 독해 방법 Q&A가 있어요.

맨 마지막엔 학습 점검표가 있어서 지문과 문제를 잘 학습했는지 체크할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STUDY 1을 가볍게 풀어 주었어요.

인문, 예술에 관한 지문이었는데요.

한비자는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이라 재미가 있었구요.

가우디 건축의 특징은 조금 관심이 있던 분야라 재미있게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었다고 하네요.






 



각 지문마다 STUDY 주제가 있는데요.

중심 내용 파악, 생략된 내용 추론, 반응 및 비판의 적절성 평가, 뒷받침 사례 파악 등

책을 읽으면서 생각해 보지도 않았던 부분들에 대해 조금 더 심도깊은 생각을 할수 있게 해주고 있어서

보면 볼수록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어렵다고 느낄수 있는 비문학 독해를 재미있게 잘 풀어주었어요.





 



지문을 꼼꼼히 읽고, 주제와 관련된 문제를 풀다보니

어렵다는 생각은 하나도 들지 않았다고 딸 아이가 예쁘게 이야기 해주었어요.

처음 접하는 독해 문제집임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게 학습할수 있는것도

이 책의 큰 장점인것 같네요.





 



학습을 마치고 나면 학습 점검표의 체크 리스트를 통해 

본인이 학습을 잘 했는지,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를 적어볼수 있어요.

자기 주도 학습의 습관이 잘 들수 있겠죠?





 




알아 두면 도움이 되는 비문학 핵심 개념을 알려주는 개념 디렉토리도 아주 유용했어요.

대략적인 개념만 알던 것을 확실하게 짚어주니 쉽게 느껴졌답니다.






 




지금 보시는 것은 해답지에요.

지문 구조 & 정답 및 해설이 담겨 있어요.

일반 해답지와 다른게 보이시죠?

본문의 지문을 다시 한번 실어서 문제 해설을 확인할 때 정말 편리하구요.

지문 내용을 문단별로 정리하여 핵심 내용의 이해를 돕고 있어요.

지문 Point 분석, 지문 구조 한눈에 보기를 통해 지문 내용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정답 해설과 오답 챙기기가 상세하게 나와 있어요.

문제의 정오답을 알고 이해할수 있답니다.

어휘 충전에서는 문제에 제시된 어려운 어휘, 개념어 등을 학습 할수 있지요.






 







새 교육과정 성취 기준에 따른 단계별 독해 원리를 제시하고,

지문 어휘는 물론, 확장 어휘까지 학습 할수 있는

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3

독해의 원리를 깨우치는 가장 좋은 독해 연습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영역별, 난이도별로 엄선된 42개 비문학 제재를 체계적으로 연습할수 있는 기본서

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기본부터 찬찬히 독해 학습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은 문제집인것 같아요.

방학동안 열심히 학습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