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과학 6-2 (2019년) - 새 교육과정 동아 백점 시리즈 (2019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매일 학습 습관을 잡는 초등 과학 공부

동아출판 백점 과학 6-2


 


 








방학부터 2학기 학습을 조금씩 하고 있었어요.

그 사이에 가족 여행도 다녀왔고, 추석 명절도 지냈지요.

집중하기 어려웠겠지만 그래도 꾸준히 학습하고 있는 것이 백점 시리즈랍니다.


초등과학문제집 백점 과학을 재미있게 풀고 있어요.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라 제일 신나게 풀고 있다고 하더군요.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과목인 과학공부를 더 신나게 할수 있는

백점 과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점 과학 6-2

개념북 + 시험 대비북 + 친절한 해설북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분권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쏙쏙 꺼내서 사용할수 있답니다.


책 맨 앞에는 12주 학습 계획표가 있어요.

12주 진도에 맞추어 일주일에 두 번 계획적으로 공부하도록 구성되어 있지요.

저희 아이도 12주 계획표에 맞추어 일주일에 두 번씩 학습하기로 계획했어요.

아이가 자기주도 학습을 할수 있도록 계획표가 잘 짜여져 있네요.



 

 




실험 관찰

탐구 활동, 토의 활동, 생각그물, 단원 마무리순으로 학습할수 있어요.

실험 관찰 내용을 꼼꼼하게 정리해주었네요.



 

 

 




6학년 2학기 교과서에 수록된 '생물과 환경' 단원의 [수업 보완 자료]도 꼼꼼하게 수록이 되어 있어요.


 





< 개념북 >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흥미를 유발합니다.

Why? 단원 열기로 학습할 내용을 알아보구요.

Why?속 과학 원리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잘 나와 있어요.



 

 





체계적인 개념 정리와 풍부한 자료, 궁금 Why?를 제시하여

좀더 깊게 생각하며 학습할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QR코드를 활용하면 개념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어 더욱 더 쏙쏙 기억하기 좋겠지요.

충분히 혼자서도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것 같아서

이런 동영상 강의는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념 정리가 되었다면 단계별로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봐야겠지요.

너무 쉬운 문제만 풀어봐서도 안되고,

난이도가 높은 문제도 풀어봐야 문제 해결력을 기를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개념 확인 문제, 실력 평가 문제들을 풀어봅니다.



 

 




중요 탐구의 포인트만 뽑아 한눈에 정리탐구 포인트 

핵심 탐구의 정리가 너무 잘 되어 있어요.

탐구 수행 평가 대비할때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단원 마무리단원의 핵심 내용을 한눈에 정리할수 있어요.

수행평가, 단원평가, 서술형평가를 통해 단원을 마무리 합니다.

서술형 평가에는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가 있답니다.



 

 





< 시험대비북 >


학교 시험 보기 전에 시험대비북으로 다양한 유형의 평가 문제를 풀어봅니다.

핵심 개념 묻고 답하기를 통해 개념을 다시 한번 짚어줄수 있어 정말 좋은것 같아요.

학교 시험 대비용으로 딱이네요.



 

 


 




< 친절한 해설북 >


모든 문제에 대한 자세한 풀이가 되어 있어요.

서술형 채점 기준과 Why? 노트로 왜 답이 아닌지, 왜 틀리는지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왜 해설북이라고 하는지 금방 아시겠죠?

해설북 표지의 QR 코드를 찍으면 빠른 정답도 보실수 있답니다.

채점만 빠르게 할때에 정말 유용하겠어요.



 






1단원 전기의 이용에 이어

2단원 계절의 변화까지 학습이 끝났어요.



 




하루 동안 태양 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은 서로 어떤 관계가 있는지

개념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개념 확인 문제를 풀었어요.

태양 고도가 높아지면 그림자 길이는 짧아지고 기온은 높아진답니다.

문제를 잘 풀어 주고 있네요.



 

 




계절에 따라 기온이 달라지는 까닭, 계절의 변화가 생기는 까닭에 대해 학습했어요.

그에 대한 문제도 풀어 보았어요.

태양의 남중 고도가 높으면 기온이 높고, 태양의 남중 고도가 낮으면 기온이 낮다고 하네요.

어려운 용어는 용어 사전에서 잘 알려주고 있구요.

학습하는데 어렵지 않도록 그림, 사진, 자세한 설명 등 자료가 풍부해서

어려울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탐구 포인트, 단원 마무리, 수행평가 문제도 잘 풀어주었네요.

이제부터는 채점을 빨간 색연필로 하라고 해야겠어요.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가 않네요.

틀리는 문제없이 잘 풀어주는 것이 신기합니다.

역시 백점 과학의 꼼꼼한 개념 학습 덕분인것 같아요.


 

 

 




단원 평가, 서술형 평가를 풀고 서술형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까지 다 들었어요.

남자 아이라 그런지 글씨체가 아주 마음대로네요.

조금 더 꼼꼼히, 찬찬히 잘 쓰라고 해야겠어요.

단원 평가를 끝으로 백점 과학 2단원 학습도 끝이 났어요.

꾸준히 학습해준 아들 많이 칭찬해주어야겠네요.



 

 





풍부한 자료와 함께 체계적인 개념 정리와

단계별로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UP 시킬수 있는

백점 과학


아이가 재미나게 학습하며 실력도 UP 시킬 초등과학문제집을 찾고 계신다면

백점 과학을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