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사회 6-2 (2019년) - 교과서 맞춤 전략, 백점 공부법, 새교육과정 동아 백점 시리즈 (2019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백점 공부법

동아출판 백점 사회 6-2









곧 개학을 앞두고 있어요.

방학을 앞두고 이것 저것 계획도 많이 세운것 같은데

돌이켜 생각해보니 별로 한것도 없이 방학이 다 지나간것 같아 아쉬움이 남네요.

그래도 방학동안 꾸준히 백점 사회로 학습을 하는 아들을 칭찬하며

백점 사회를 살펴보려해요.


사회라고 하면 일단 외워야 할 분량이 상당히 많죠.

아들이라 그런지 이렇게 외우는 것에는 많이 약한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사회 과목에 약한 아들에게 백점 사회가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백점 사회 6-2

개념북 + 시험 대비북 + 친절한 해설북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필요할때 착착 꺼내서 보면 됩니다.

 


< 개념북 >


개념북에는 12주 학습 계획표와 스스로 만드는 12주 학습 계획표가 있어요.

12주동안 일주일에 두번씩 계획적으로 학습할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아들은 이것이 마음에 든다며

일주일에 2번씩 꾸준히 학습하기로 했어요.







개념북 안에는 그림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용어사전북이 있어요.

작은 책이라 가지고 다니며 어려운 용어가 나올때나 시험때 쭉~ 살펴보면 좋을것 같아요.







처음으로 배울 단원은 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과 문화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이에요.

단원 도입부분은 눈길을 끄는 재미있는 만화로 시작을 합니다.

Why? 단원 열기와 학습만화를 통해 배울 내용을 미리 알아봅니다.







개념 설명이 너무 잘 되어 있는것을 보실수 있을거에요.

체계적인 개념 정리와 함께 풍부한 자료와

궁금 Why?를 제시하여 완벽한 학습을 할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QR코드를 찍어 개념 동영상 강의를 들을수 있답니다.

혼자서 학습할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되겠죠?








개념 확인 문제, 실력 평가 문제, 서술형 평가 

단계별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키웁니다.

내가 정리하는 복습 노트는 중요 개념을 마인드맵으로 한눈에 정리한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단원 마무리, 수행평가, 단원평가 문제를 풀며 

단원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며 단원을 마무리합니다.



< 시험대비북 >


시험을 앞두고 다양한 유형의 평가 문제들을 풀어볼수 있어요.






< 친절한 해설북 >


친절한 해설과 풀이, 서술형 채점 기준, WHY? 노트가 있어요.

표지에 있는 QR 코드를 찍으면 모바일 빠른 정답을 볼수 있네요.


 



단원별 개념 동영상 강의,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도 들으며 꾀 부리지 않고 열심히 학습한 아들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열심히 풀었어요.



 



틀린 문제들만 다시 풀어봤어요.

답이 문화인데 풍습이라고 썼네요.

비슷해서 썼다고 하더라구요.

정확한 답을 알게 되었어요.

단원평가에서 아이슬란드의 영토 모양에 대한 설명을 틀렸어요.

아이슬란드의 해안선은 복잡하다가 답이에요.



 




외울것이 많은 사회인데도

백점 사회는 체계적인 개념 정리와 자료도 풍부하게 있구요.

동영상 강의도 들을수 있어 어느 하나 부족하지 않게 학습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2학기도 이젠 자신있게 맞이할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