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수학 연산 초등 수학 6-2 - 바른 계산, 빠른 연산! 초능력 수학 연산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능력 수학 연산 6-2를 하루에 2쪽씩,10분 집중해서 풀기로 했어요.



바른 계산, 빠른 연산!

초능력 수학 연산 6-2





 





숫자를 다루는 수학이라는 특성상 숫자랑 많이 친해져야한다고 생각을 해요.

그래서 항상 수학 문제집과 함께 연산 문제집도 병행을 하지요.

초등때 연산을 잘 잡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에요.

1학기가 마무리 되어 가는 지금이 2학기 준비를 시작해야 할때라 생각이 들어

동아출판 초능력 수학 연산으로 준비를 했어요.


“ 초능력 ”


많이 들어 보셨지요?

여기서 초능력

< 기초 학습 능력 강화 > 라는 뜻이랍니다.


책의 제목처럼 초등 연산을 잘할수 있는 초능력이 생길것 같은, 그런 기분좋은 초등 연산책이에요.


정확한 연산 쓰기, 중요 단원 연산 강화, 연산 적용 문제 해결

학습할수 있다니 안 풀어볼수 없겠죠?

어여 살펴 봐야겠어요.


초능력 수학 연산 문제집 맨 앞에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습 플래너가 있어요.

제가 약간 봐주고는 있지만 학원을 다니지 않고 혼자 공부하는 아이라

이런 학습 플래너가 있는 문제집을 선호합니다.

역시나 초능력 수학 연산에도 학습 플래너가 있네요.

하루 2쪽, 10분, 62일이면 연산 문제집 한권을 끝낼수 있어요.

아들이 학습 플래너대로 계획을 세워 학습하기로 했어요.

분량은 적당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너무 많은 양을 해도 아이가 질려할수 있거든요.

딱 봤을때 두껍지 않은 것이 부담스럽지 않게 시작할수 있다고 아이가 좋아라합니다.






교과서 모든 영역별 계산 문제를 단원별로 묶어 한 학기를 끝내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단원 중 어려워하는 단원은 이전 학기 교재를 선택해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면 좋을것 같아요.


6학년 2학기는 분수의 나눗셈으로 시작을 하네요.

단원명 위에 강화라는 글씨가 보이시죠?

중요 연산 단원을 집중 강화 학습할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바른 계산과 빠른 연산 실력을 기를수 있는

초능력 수학 연산

원리 → 연습 → 적용 → 평가 순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학습 내용별 연산 원리를 문제로 설명하여 계산 원리를 스스로 익힐수 있는 .

설명해주는 문제 옆에 눈에 잘 띄게 똭~ 정리도 되어 있어요.

개념을 이해하기 쉽겠죠?



 



페이지 맨 위에는 학습 플래너에 맞춘 날짜별 학습 현황을 기록하게 되어 있어요.

매일 연산 학습을 할때마다 꼼꼼히 기록해보며 비교도 해볼수 있겠네요.

빼먹지 않고 할수 있게 만들어 주는것 같아요.



 



학습한 원리를 토대로 문제를 해결하면서 충분한 연산 연습을 하는 .



 



연습의 마지막 문제는 실력 UP 문제로 연산이 적용되는 실전 문제를 풀면서 수학 실력을 키웁니다.

지금 아이가 풀고 있는 분수 단원에는 없는데요.

2단원 소수의 나눗셈 단원부터는 정확성 UP 칸 노트가 표시되어 있어요.

칸 노트를 활용하여 자릿값에 맞추어 문제를 쓰고, 풀면서 정확성을 높일수 있지요.

지금까지 이런 연산 문제집은 보지 못한것 같아요.

칸 노트를 활용하여 스스로 정확하게 쓰는 연습을 할수 있어서 정말 좋네요.



 




충분히 연습한 연산 원리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

한 단원을 종합적으로 확인하는 .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는 정답 및 풀이도 있지요.



 



새로운 마음을 가지고 6-2학기 초능력 수학 연산 문제집을 풀었어요.



 



하루 2쪽이라 밀리지도 않구요.

연산 공부하라고 잔소리하지 않아도 혼자서 열심히 학습하더라구요.

하루 10분이라 집중해서 더 잘 할수 있는것 같아요.





 



다 잘 풀어주었어요.

요 한문제 틀렸네요.

최소공배수를 잘못 생각해서 틀렸다고 하더라구요.

초능력 수학 연산을 꾸준히 풀다보면 좀더 정확한 연산을 할수 있겠죠.



 





동아출판 초능력 수학 연산 6-2 > 

중요한 연산 단원을 집중적으로 학습할수 있도록 되어 있는것도 좋았구요.

칸 노트가 있어 스스로 정확하게 쓸수 있게 하는것도 연산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구요.

바른 계산과 빠른 연산으로

연산 실력이 늘어나면 수학에 대한 자신감도 높아지겠어요.


2학기 초등 연산 문제집은

초능력 수학 연산과 함께 하려고 해요.


초등 연산 학습을 하려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초등 연산 문제집으로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