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1 (하) (2024년용) 중학수학 뜀틀 (2024년)
마더텅 수학연구소 지음 / 마더텅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수학 100점을 위한 탄탄한 도약

중학 수학 뜀틀 개념편 중1 (하)



 









중딩 큰 딸아이의 방학이 시작되었어요.

자유학기제를 보냈지만

각 과목별로 수행평가를 보더라구요.

학기중에 열심히 한것 같았는데

글쎄요~~~

수학의 점수가 그리 만족스럽지는 않았어요.


방학동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갖고

만나게 된 책이


마더텅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1 (하)에요.


많이들 알고 계시던데 저는 처음 만나게 된 교재에요.


EBS 중학프리미엄 인터넷 강좌 교재 (http://mid.ebs.co.kr) 로 사용되고 있더라구요.


이 교재의 특징이라면

국내 최초! 들으면서 정리하는 수학 개념서라는 거에요.

개념 설명 MP3를 무료 제공하고 있답니다.

MP3 다운로드 www.toptutor.co.kr 를 할수도 있구요.

개념 옆의 QR 코드를 찍으면 바로 개념을 들을수 있답니다.


 

 


수학 100점을 위한 탄탄한 도약을 할수 있도록

★ 전국 중학교 최신 3개년 중간, 기말고사 기출문제 완벽 분석!

★ 최신 출제 경향을 42개 개념, 719문제로 철저히 반영!

하고 있네요.



Step 1. 개념 다지기

Step 2. 대표 문제로 접근하기

Step 3. 단원 마무리하기


를 통해 이 한권으로 개념을 완전 정복 할수있게 해준답니다.

 





중학교 1학년 2학기는

1단원 기본도형을 시작으로 2단원 평면도형, 3단원 입체도형, 4단원 통계순으로

주로 도형에 관해 배우게 되네요.



 




기본 도형에 대한 개념을 다지는 것으로 학습을 시작했어요. 



 

 




마더텅의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에는 개념설명을 들을수 있다고 했잖아요.

개념마다 옆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설명을 들어 보면서 개념을 정리했어요.

눈으로만 보는 것보다

듣고, 보면서 개념을 정리하니 휠씬 더 머릿속에 잘 들어오는것 같다고 딸 아이가 이야기 해주더라구요.


 


 




 

예제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정리하지요.

더 알아두어야하는 것들은 더 알아보기! 에서 충분히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눈에 띄는 노란색으로 중요한 것들을 표시해주어 다시한번 상기시켜주네요.

수학 100점을 위해 탄탄한 개념을 잡기에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본연습 문제연습 문제 

개념을 완벽히 익힐수 있도록 개념 연습 문제를 풀어봅니다.



 

 



예제 문제를 통해서 문제 핵심 Point와 깔끔한 풀이 통해 문제를 푸는 방법을 익히고,

비슷한 유제들을 풀어보며 실력을 높입니다.

자세한 풀이 과정에 적절하게 다양한 형태의 첨삭이 되어 있어 문제를 푸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특히 딸아이가 선생님께서 1:1로 봐주시는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좋아하더라구요.

학원을 다니지 않고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아이라 요런 첨삭이 정말 좋았나봐요.

딸 아이가 좋아하니 저는 더 뿌듯했어요.



 




덥지만 열심히 앉아서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문제 사이의 간격이 좀 있어요.

따로 연습장이 필요가 없더라구요.

보기에도 시원시원해서 좋았어요.



 

 




기본 도형에 대한 개념과 기본 개념 문제들이라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었답니다.

 






Step 3. 단원 마무리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풀어보며 실력을 점검하게 되네요.

페이지 아래에 체크할수 있는 부분이 있어 걸린 시간부터 맞춘 갯수까지 관리할수 있겠어요.

사실 문제를 푸는데 걸린 시간은 체크하지 못했었거든요.

그래서 학교에서 시험볼때 시간이 약간 부족했었던 경험이 있었더라구요.

지금부터라도 이렇게 걸린 시간을 체크하면서 문제를 푼다면

시간이 부족해서 문제를 못푸는 경우는 없을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주 좋아요.



 




1단원을 마무리하고나면

다시 한번 개념정리를 할수 있는

단원 개념정리가 있어요.

이번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총 정리하고 모르는 개념은 다시금 문제를 풀어볼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네요.

요렇게 개념을 정리할수 있는 부분이 있는것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문제를 풀때는 아는것 같아도 막상 개념을 써보려고 하면 모르는 부분이 생기기 마련이거든요.

답은 바로 밑에 있어서 확인이 빠르구요, 배운 개념을 생각해서 써볼수 있는것이 정말 좋았어요.



 




정답과 해설도 너무 깔끔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 보기 좋았어요.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으로 탄탄한 기본기를 다지는데요.

유형편으로는 내신을 대비할수 있다고 하니

개념편을 다 풀고 나면 유형편도 열심히 공부해보려고 해요.



 






차근차근 실력을 쌓을수 있도록 단계별로 문제들이 있구요.

최신 출제 경향이 쏙쏙 들어있는


마더텅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1 (하)


 이번 방학에는 2학기 수학 100점을 향해

탄탄한 기본기 다지기에 돌입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