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 - 부자가 되는 경제 공부법 좋은 습관 시리즈 6
차칸양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 부자가 되는 경제 공부법


요즘같이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에 관심을 보이고 주식이니 부동산이니 미디어에서도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나도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되지만

솔직히 저축외에는 돈을 모으는 방법을 잘 모르기에

재테크는  마음만 있을뿐 나와는 먼 이야기 같았다.

나같은 재테크에 관심 많지만 경제관련에 관해서는 초자인 사람에게

 쉽게 설명해주는 경제관련서가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제목부터 눈길을 끄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 부자가 되는 경제 공부법> 

책제목이 한마디로 이책을 잘 말해주고 있다.

이 책의 작가는 생물학과 출신으로  대기업 재무팀에서 20년 가까이 근무하면서

본인이 경제를 공부하고 일을 하면서 경제를 공부한방법과 

돈을 모으는 습관에대한 이야기를

독자가 실생활에서 적용할수 있게 쉽게 풀어나서 부담없이 읽을수 있었다.



이책은 1부와 2부로 나누어져 1부에서는 돈의 흐름을 읽는 공부 즉 경제의 흐름을 

읽을 수있는 경제를 터득하는 공부방법을 알려준다.

경제를 알지 못하는 경알못을 위한  경제를 공부하는 tip으로

정말 초보자들이 경제를 공부하는 첫걸음으로 무엇부터 시작할지를 알려주어

이책대로 같이 하면 경제의 흐름이나 신문이나 미디어에서 나오는 경제이야기를 통해

경제의 흐름을 파악할수 있는 눈이 생길수 있을것 같다.



2부는 돈을 늘려주는 경제공부로 돈을 모으는 실천을 할수 있는 tip을 알려준다.

어렵지않게 무모하지 않게 자신에게 잘 맞추어서 재테크를 실천할수 있는 방법이라

초보자들이 따라해보면 부담가지 않고 좋을것 같았다.



내가 지금껏 본 보통 경제관련 책이나 재테크 책들은 어렵거나 딱딱하지않으면 

너무 자신의 성공담을 내세워 당신도 이렇게 하면 부자가 될수 있다. 

왜 이좋은걸 안하는가?라는 식의 뜬구름잡는 책들이었다.

하지만 이책은 우리가 왜 경제의 흐름을 알아야하며

경제의 흐름을 알기위한 경제관련 공부방법을 굉장히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내가 바로 실천할수 있는 방법들이라 이책을 읽고 나면 바로 실천할수 있을것 같다.

우선 추천해주는 경제도서들을 읽어보고 정리해보는것보부터 실천해볼것이다.

그리고 책에나온대로  다양한 경제공부방법을 실천하게되면

 거시경제와 경제동향과 흐름을 분석하고 전망해볼수 있는 눈이 생기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하게 되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