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숨바꼭질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91
이미지 글, 이유정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건우는 학교에서는 매우 평범한 아이로 존재감이 없지만 인터넷 까페의 조커가 되고 나서는 엄청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조커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자 건우의 고민도 깊어집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끌만한 좀더 자극적인 소재를 찾게 된 것이죠. 급기야 같은 반 친구인 은서가 타겟이 됩니다. 이후 은서의 삶이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이들의 괴롭힘, 의심, 모든 비난을 받는 아이가 되고 견디기 힘들만큼의 따돌림을 당하게 됩니다. 건우는 자기 탓이 아니라고 단정짓지만 속으로는 가슴이 뜨끔합니다. 은서가 사라지고 나서야 건우는 자기가 어떤 잘못을 저질렀는지 깨닫습니다. 그리고 조커로서의 삶을 접고 은서에게 용서를 구하려는 마음을 먹게 되죠.

자기를 보이지 않기에 그어떤 말도 서슴지 않을 수 있는 세상이 바로 인터넷 세상입니다. 인터넷 댓글로 숨진 연예인들의 수만해도 헤아릴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러하기에 인터넷에서도 예절이 필요합니다. 지금 인터넷은 우리 생활에 아주 깊숙이 침투해 있으니까요. 연예인들만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게 아닙니다. 아이들도, 청소년들도, 어른들도 충분히 그럴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예절을 지켜가며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야 할 몫은 이 책을 읽는 모든 사람들에게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