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업무를 위한 한컴오피스 NEO 한글 + 한셀 + 한쇼
한글과컴퓨터 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6년 2월
평점 :
품절


처음 한컴 프로그램을 접한 것이 1.5인가요? 디스켓을 넣었다 뺐다 하면서 군제대 후 처음 도스용으로 논문을 작성하던 때였습니다. 그 때는 참 신기했었는데... 세월이 흘러 어느덧 20대의 청춘이 한글 2.5, 윈도우용 3.0, 그리고 점점 변하여 한글 815(이때가 한컴에 위기가... T.T) 워디안, 2012, 2014, 지금의 네오까지... 시대에 많은 변화를 주었다고 생각되는군요. 그만큼 저도 세월이 지나 중년에 이제... T.T 들어섰네요. 최근 네오행사에 참여하여 처음으로 접한 신세계...를 맛보았습니다.

한글로도 이런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구나...

그러면서 더 궁금하던 차에 이 책을 받았습니다. 여느 프로그램 해설서와 별반 다를 것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자꾸만 펴보고 싶은... 자꾸만 손이 가네요. 세개의 프로그램을 하나의 책으로 만들어 놓은 듯한 분위기입니다.

 지금도 다양한 기능을 배우기 위해 책을 폈습니다. 아침 7시... 남들은 다 출근을 준비하지만 저의 직업의 특성상 그렇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침에 이렇게 책을 펴 들 수 있게 만드는 해설서... 아니 참고서라고 해야 하나요?

엑셀이나 포토샵, 기타 다른 프로그램들의 책을 구매해서 보았지만 아쉬운 점이 많이 있었지요. 그런데 이 책은 그런 아쉬움을 많이 잊게 해 주었습니다.

예제화일과 함께 한번씩 클릭해 보면 어느새 전문가 못지 않은 문서를 뚝딱 만들어 내게 만드는군요. 다양한 기능을 탑제한 네오이기에 그에 따르는 설명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처음 책을 펴면 한글... 이어지는 한셀... 그 다음으로 이어지는 한쇼... 주로 파워포인트를 가지고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는 터라 한쇼가 뭐 그리 큰 효과가 있겠어??? "띵~~~~!" 제 머리를 강타합니다. ㅎㅎㅎ

조목조목 설명과 더불어 알기 쉽게 번호를 넣어 줘서 순서에 맞게 따라하게 되네요.

한글 전문가가 되어 더 풍성한 문서로 지인들께 뽐내야 겠어요. ㅎㅎㅎ

한컴 화이팅! 영진닷컴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