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퀴즈 백과 100 - 풀수록 똑똑해지는 바이킹 어린이 퀴즈 백과 시리즈
신기한 생각 연구소 지음, 구연산 그림 / 바이킹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퇴근하는 아빠손에 <곤충 퀴즈 백과 100>이 도착했습니다.

잘 시간이라 못읽게 한다고 투덜대는 딸을 아빠랑 누가 잘푸나 내일 퀴즈해보자는 약속으로 달랬어요.

엄마는 표지부터 모르는 곤충이 있어서 늦은 밤 결국 완독을 했습니다.


표지와 친절한 머리말만 봐도 책 내용이 너무 궁금해질 정도로 #곤충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책 #곤충퀴즈백과100

 

엄마는 표지에 나와있는 신기한 녀석부터 찾아보았습니다.

처음엔 개미핥기인줄 알았어요.

곤충책이라 곤충을 먹는 동물이 나오나 했는데 남편이 아니라며 잘 찾아보라더군요.

첫 동화책이 파브르곤충기여서 곤충박사가 되고 싶었었다던 남편이라 믿고 열심히 찾았습니다.

그런데, 세상에!!!

소름이 돋을 정도로 너무너무 충격이었어요!!!.



개미핥기도 천갑산도 아르마딜로도 아닌, 바구미라네요!!!

쌀바구미는 제가 일하러 다니는 어르신들 농작물에서도 수시로 나오는 녀석인데.... 이렇게 생겼을 꺼라고는 진짜 상상도 못했어요.

당분간 선별도와드리는게 하하하 정말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크크.



아빠의 영향인지 어린이집 처음 갔을땐 모형곤충만 보고도 통곡을 해서 집으로 와야했던 딸은 이제 아빠와 대화를 하고 엄마에게 설명을 해줄 정도로 곤충사랑이 넘칩니다.

아이의 곤충책 컬렉션에 #곤충퀴즈백과100 도 한자리를 차지했어요.

핸드폰 사이즈 크기에 무게도 괜찮아서 가지고 다니기도 좋은 #곤충 책이라 아이가 스스로 챙기고 다녀요.



모르는 곤충이 얼만큼 있는지 어떤 내용이 재밌었니 물었더니 저녁준비하는 동안 메모를 해서 줬어요.

역시 아이들은 방구, 엉덩이 흐흐 이런 단어에 호기심이 발동하나 봅니다.



엄마가 별미로 좋아하는 번데기, 꼭 보러가자 약속한 반딧불이, 재미난 퀴즈들이 #곤충 호기심을 더 즐겁게 해주네요.

사마귀가 먹지 않는 것이 있다는 걸 몰랐던 엄마에게 열심히 설명하게 만들어주는 풀수록 똑똑해지는 #곤충퀴즈대백과100

이 책 덕분에 가족모두 과학지식 쑥쑥 업그레이드 했어요.

바이킹출판사의 다른 백과 시리즈도 너무 궁금해져서 아빠엄마 쉬는 날 서점에 가서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곤충을 무서워하는 친구들도 좋아하는 친구들도 사랑하게 될 <곤충퀴즈백과100>으로 가족 모두 즐거워지는 시간 만들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