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오늘이 당신에게 가장 젊은 날입니다
나카타니 아키히로 지음, 이선희 옮김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0의 나이에 뭔가를 시작하려는 나에게 늘 들려오는 말은 힘든데 뭐하러’, ‘그나이에 뭘이라는 부정적인 말이었습니다.

그런 유혹이 살랑댈 때마다 어설픈 시작은 안하는 게 나을까 멈칫대고 주저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저를 응원 해주신 건 일터에서 만나는 어르신들 이었습니다.

어르신들의 200%가 자신들의 과거를 후회하십니다.

그때 아버지한테 혼나더라도 학교 보내달라고 한 번 더 얘기할 걸”, “남편죽고 환갑도 안된 나이였는데 한글 배워볼 걸, 그랬으면 30년은 잘 썼겠지등 많은 후회들 때문인지 남은 시간에 대한 안타까움인지 반백인 제게 매번 니 때가 좋을 때다.”, “내가 니 나이면 달도 가고 우리나라 어디든 세계어디든 못갈 곳이 없을 꺼다.” 하십니다.

 

이 책, #오늘이 당신에게 가장 젊은 날입니다는 이런 저를 위한 #자기계발 도서입니다.

50대를 맞이하기 불안한 40,

삶을 어떻게 즐겨야할지 모르는 50,

영원히 젊게 지내고 싶은 60대를 위한 삶의 힌트를 알려줍니다.

인생후반전, 남은 반 백살을 위한, 후회없는 삶을 위한 힌트를 알려줍니다.


젊었을때의 실패나 좌절은 젊음이라는 이름 하나로 이겨내었던 것이 나이가 들면서 주위환경이 아니어도 나 스스로가 나를 작아지게 하고 주저하게 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결국은 나이 때문에 하는 것이 많아졌지요.

 

이 책 <50 오늘이 당신에게 가장 젊은 날입니다>에서는 50부터 다시 성장하기에 너무 늦었다고,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것은 이미 불가능하다고 여기는 사람들에게 점점 더 유쾌한 인생후반전이 펼쳐진다고 격려해주고 앞장서 줍니다.

 

자신은 할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동안은, 사실은 그것을 하기 싫다고 다짐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것은 실행되지 않는 것이다.’ 라는 스피노자의 명언처럼 나자신을 멈춰세우는 것은 나자신이 아니었던가 반성해봅니다.



여러분도 이 책, #자기계발 #오늘이 당신에게 가장 젊은 날입니다를 통해 삶의 힌트를 얻고 즐거운 인생을 더 하시길 바래봅니다.

 


<리뷰어스클럽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