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십대의 진로 여행 - 하나님이 주신 꿈을 찾아가는
이정호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이 주신 꿈을 만나는 이정표

 

이정호, 크리스천 십대의 진로 여행, 생명의 말씀사, 2022

 

주일학교가 없는 교회가 늘어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면 마음 한쪽이 먹먹하다. 특히나 중ㆍ고등학교는 더 심한 것 같아서 늘 그들의 믿음에 대해 많은 중보와 은혜가 필요한 것 같다. 그런 아쉬움과 안타까움 속에서 교회 중등부 학생들을 주일에 만나고 있는 교사의 입장에서 이 책을 만난 것은 정말 감사한 일이었다. 이 책은 다른 십대들을 위한 진로 책들과는 다르게 그 시작이 내가 아닌 하나님을 만나기에서 시작한다.

 

하나님의 은혜와 부르심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께 나아가고 그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만남을 통해 비로소 나를 이해하게 되며 토기장이 되신 하나님이 빚으신 진짜 나를 만날 수 있습니다. -22-

 

나를 부르신 하나님을 묵상하며 기도문을 작성해 보고 나와 하나님의 관계를 점검하는 부분은 요즘의 청소년들에게 정말 유익한 부분인 것 같다. 그리고 이 책은 주요 독자가 될 청소년들에게도 좋겠지만 그 청소년과 함께 살아가는 부모님이나 선생님들에게도 좋은 자료가 될 것 같다. 본인의 기독교적 가치관을 점검하고 신앙과 기도의 습관을 다시금 점검할 수 있다. 또한 이론적 설명과 함께 이 책에 바로 적으며 정리할 수 있는 부분들이 함께 있어서 진로를 결정했거나 아직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청소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책이다.

 

그리고 이 책은 성경적 관점에서 나의 강점과 약점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그런 활동들을 통해 하나님이 내게 주신 흥미ㆍ능력ㆍ가치관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정말 좋았던 부분은 직업을 9개 영역으로 구분하고 각 영역에서 세상을 회복시킨 롤 모델에 관한 이야기 부분이다. 기독교적 직업 가치관과 함께 훌륭한 삶을 살았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은 분명 자신의 미래를 도전적으로 찾아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느리게 읽으면 좋겠다는 저자의 바람과 같이 이 책을 천천히 읽으면서 진로 수업에 참여하듯 하나하나 생각하고 기록하고 기도로 마치다 보면 어두웠던 미래의 진로에 하나님께서 주신 놀라운 은혜로 가득 찰 것이다. 그렇게 우리의 다음 세대들이 이 책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주신 사명 감당하며 주님 주신 행복한 삶을 살아내는 훌륭한 믿음의 청년으로 자라나기를 바란다.

 

나를 만난 후에는 하나님이 만드신 다양한 영역에서 하나님을 대신해 다스리라”(1:28)는 말씀에 따라 세상을 다스리고 회복시킨 사람들과 그들이 만든 문화를 만납니다. -(중략)- 진로 여행의 마지막에는 십대인 여러분이 살아갈 미래의 세계를 알아본 후, 하나님이 각자에게 주신 약속의 말씀에 근거에 10, 20, 30, 그리고 노년에 이르기까지 내 인생을 담은 꿈 로드맵을 그리며 모든 일정을 마치게 됩니다. -2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