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영어의 결정적 패턴들 영어의 결정적 시리즈
서영조 지음 / 사람in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 영어의 결정적 패턴들 -서영조

여행시에는 꼭 쓰게 되는 보편적인 표현들이 있다. 작가는 이 책을 여행시에 필요한 문장을 적재적소에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썼다고 이야기한다.

파트 1에서는 고정 패턴의 문장들을 짚어주고 파트 2에서는 여러 가지 상황들에 필요한 문장들을 담았다.

여행준비로 시간이 없을 때 간편하고 빠르게 준바해 볼 수 있으며 또한 반복적이고 규칙적인 패텬들을 실생활에 적용해 보면서 영어 문장을 익힐 수 있다고 말한다.

특정 패턴의 표현을 제시해 주고 그것을 어떤 상황에 써야 하는지 간략히 설명해 준 뒤 플러스로 바꿔쓸 수 있는 표현들도 알려준다. 또한 알려준 표현을 입국 출국시나 기내, 교통 , 관광시 등등에 따라 필요한 문장으로 예시를 보여준다.

또한 표현의 마지막 부분에는 질문에 대한 예상 답이나 간단한 팁등을 알려준다.

파트 2에서는 영어 기내 표기판이나 입국신고서와 세관신고서를 작성하는 방법도 알려주기도 하고 또한 여행을 도와주는 어플을 알려주기도 한다.

또한 파트 2에서는 각각의 상황에서 쓰는 표현들 외에 그 표현들이 들어간 대화를 직접 예시로 보여주고 아래에 문장에 쓰인 단어들도 정리해 준다.

여행에 필요한 표현이외에 각각의 나라에 대한 교통 정보나 박물관 정보 등도 얻을 수 있고 각각의 장소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표지판 정보가 많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숙소나 주의 할 점 추천하는 곳 등 영어책이 아니라 여행 서적을 함께 보는 것 같은 기분도 들었다.

여행을 아직 갈 수 있을 상황은 못 되지만 외국 여행을 할 기회가 되었을 때 이 책을 꼭 소지하고 있다면 이동하는 틈틈이나 숙소에 와서 쉴때도 두루두루 읽어보는 재미가 있을 듯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