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토리 초등 영어 듣기 평가 모의고사 4-1 (2024년용) 초등 자이 영어 듣기 평가 (2024년)
이도연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학년이 되면서 영어를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있는데 듣기부분에 있어서 연습이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듣기평과 관련하여 문제집을 알아보다가 <자이스토리 초등영어 듣기평가>모의고사 문제집이 출간이 되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책 구성의 특징은 다음과 같아요.

 

첫째, 시험에 자주 나오는 듣기 유형으로 구성된 10회 모의고사로 구성되어 있어요.

시험에서 가장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문제를 구성했어요.

QR코드를 통해서 MP3를 들으면서 듣기 평가 문제를 풀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핸드폰으로 이렇게 들으면서 풀수 있어요.

 

두번재, 어려운 발음 형상을 훈련할 수 있게 발음체크와 함께 받아 쓰기가 가능하게 되어 있어요.

영어 듣기를 하다보면 발음이 연음이 되거나 하면 듣기 어려울 수 있는데 이런 부분들을 알 수 있게 연습할 수 있게 구성 되어 있어요.

 

세번째는 통문장으로 받아 쓰기 훈련하는 긴문장 받아 쓰기연습이 가능합니다.

문제를 들으면서 듣고 쓰는거 까지 한번에 연습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더라구요.

 

넷째,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는의사소통 표현을 집중 훈련 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는데 원어민 음성을 듣고 답변 표현이나 음성을 잘 따라 해보고 연습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다섯번째, 휴대용 단어장이 별도 구성되어 있어요. 이 부분이 저도 참 마음에 들었는데요.

휴대용 단어장이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어서 들고 다니기도 쉽고 왼쪽에는 단어를, 오른쪽에는 그림을 보고 왼쪽 단어를 외워서 직접 써 볼 수 있게 되어 있다는 점이 아이가 공부하기 쉽게 구성 되어 있더라구요.

 

여섯번째, 정답해설이 잘 되어져 있어요.영어 듣기 스크립트와 해석, 해설이 잘 되어 있어서 이 문제에 대한 답이 왜 이것인지, 이 답이 왜 오답이 되는지 스크립트와 함께 구성 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었어요.

 

 

책을 풀으면서 개인적으로 제일 좋았던 것은 QR코드가 되서 언제 어디서든 듣그 MP3파일을 들을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다운로드도 되서 핸드폰에 저장해두면 바로바로 틀어 줄 수 있었답니다. ^^

 

 

듣기 문제집이 처음이어서 아이가 어려워할까 걱정했는데 여러번 듣고 쓰고 읽고 반복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다 보니 아이가 크게 어려워하지 않고 풀 수 있었어요.받아쓰기 부분을 조금 어려워해서 천천히 여러번에 나눠서 쓰고 듣게 하긴 했지만

 

그 과정 또한 영어 듣기실력 향상에 한 몫한 것 같아요. 모의고사라서 한번에 시간을 두고 풀어야 하지만 첫 영어 듣기 문제집이다 보니 아이가 어려워 할 수 도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하나 듣고 생각해 보게 해보기도 하고 나눠서 문제를 풀고 듣고 확인하고 진행하고 그런 방법도 해 보았어요.

 

나중에는 모의고사 20문항 다 듣고 풀 수 있게 되더라구요. 발음체크와 받아쓰기도 구성 되어 있다보니 듣는데 있어서 발음 체크도 되고 들으면서 이런 발음을 이렇게 소리가 나는 구나 도 알 수 있었어요. 자이스토르< 초등영어 듣기평가 모의고사> 대 만족입니다. ~~!!

 

강추 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