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 - 어린이를 위한 12가지 행복 채우기 연습
니콜라 에드워즈 지음, 케이티 히키 그림, 고정아 옮김 / 휴먼어린이 / 2019년 4월
평점 :
fmf dnlgks
아이스스로 내 마음 들여다 보고, 내 감정을 생각해 보고 이완시켜주는 부분들이 있는 책인거 같아서 아이가 읽으면 좋을것 같아서 선택하게된 책이랍니다.
어린이를 위한 12가지 행복 채우기 연습~~~!!!
‘마음 챙기기(Mindfulness)‘, 귀 기울이기(Listening)’, ‘감정 느끼기(Feeling)’, ‘긴장 풀기(Relaxing)’, ‘맛보기(Tasting)’, 촉감으로 ‘감촉 느끼기(Touching)’, ‘발견하기(Discovering)’, ‘냄새 맡기(Smelling)’,‘사랑하기(Loving)’, ‘감사하기 (Appreciating)’, ‘숨쉬기(Breathing)’, ‘행복(Happiness)’ 이렇게 12가지의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추상적일 수 있는데 편안한 그림과 함께 각각의 감정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림들이 편안하고 포근 하단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12가지 중에 3가지 정도 소개해볼까해요.
감정 느끼기(Feeling)- 매일같이 내가 느끼는 감정은 바뀌게 되지요.
폭풍처럼 휘몰아치다가도 다시 잔잔해지고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지요. 내 마음, 내 감정은 어떤 것인지 스스로 느껴보는 연습이에요.
발견하기(Discovering)- 세상에는 많은 즐거움들이 있어요. 신기한 것도 많이 있구요.
이런 즐거움을 주변에서 찾아보는 연습입니다.
사랑하기(Loving)- 따뜻한 미소와 따뜻한 손길, 친절은 많은 기적을 가져다 주지요.
전체적으로 감정들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주고 있는데 문장이나 그림자체가 굉장히 정서적으로 이완을 시켜주는 것 같았습니다.
하나하나 읽어보면서 아이랑 지금 내가 느끼는 감정은 어떤지, 이런 경우 우리 아이는 어떤지 질문도 해볼 수 있었답니다.
저는 특히 감정느끼기에서 하늘이 매일 같이 맑을 수는 없어요 ~~ 라는 문장이 많이 마음에 와닿더라구요. 아이에게 학교에서 즐거운 일이 있으면 속상한 일도 있고 하지만 괜찮아 질거라고 토닥일 수 있는 문장이었어요.
아이에게 어떨때 행복을 느끼니~? 라고 물어봤어요.
저희 아이는 엄마랑 아빠랑 다같이 잘때 누워서 도란도론 이야기 할때가 행복하다고 하더라구요.
행복이라는 것에 대해 아이랑 이야기 하기에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편안하게 이야기 해볼 수 있었어요.
감정에 대해선 사실 이야기 하고 알려주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런 심리적 요소를 편안하게 이완시켜주고 알려주는 책인 거 같아서 좋았던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