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가위바위보 세계 작가 그림책 18
드류 데이월트 지음, 애덤 렉스 그림, 송예슬 옮김 / 다림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전설의 가위,바위보>

 

이 책은 아마존, 뉴욕타임즈 베스트 셀러 이자 미국도서관협회, 북리스트'2017'추천도서,

 

CLAU비하이브도서상 2019 최고의 그림책으로 받을만큼 유명한 책이에요.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 이번에 출판되어 만나볼 수 있게되었어요.

 

유투브에 <전설의 가위, 바위,>영상을 통해서 처음 접했는데 아이랑 영상보면서 엄청 재미있어 했던 책이에요.

 

<전설의 가위, 바위, > 내용을 간략히 살펴볼까요?

먼 옛날 뒤뚤왕국사는 첫번째 위대한 전사 바위 ,

서재왕국에서는 두번째 위대한 전사 -

부엌왕국에 사는 세번째 위대한 전사 그녀-가위가 있었어요.

 

 

바위, , 가위 이 세전사들은 각자의 왕국에서 바위는 빨래집게, 살구, 보는 프린터,반쯤남은 과자, 가위는 끈적거리는 테이프 전사, 공룡 치킷너겟들과 각각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바위, , 가위전사들은 결투에서 번번히 이기지만 기쁘지 않았어요.

자신들과 진정으로 대결할 수 있는 상대가 없다고 느꼇어요.

그래서 세 전사들은 진정한 경쟁상대를 찾아 자신들이 사는 왕국을 떠나게 됩니다.

이후 가위, 바위,보 세 전사는 한곳에서 만나게 되어 결투를 벌이게 됩니다.

과연 가위, 바위,보 세 전사중 누가 이겼을까요?ㅎㅎ

 

 

가위, 바위,보 놀이를 책으로 어떻게 풀어냈을까 궁굼했는데 우리가 흔히 아는 가위, 바위,보 놀이를 재치있는 캐릭터들로 표현해 낸 책이에요. ^^

 

각각 개성이는 캐릭터로 가위, 바위,보를 표현하고 여기에 왕국과 결투라는 재미있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토리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가위, 바위,보 세 전사가 누가 더 힘이 쎈지 경쟁을 하고 자기보다 쎌 것 같은 자에게 결투를 신청하죠.

 

끊임없는 경쟁과 도전을 캐릭터와 스토리에 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서로 이기기 위해 경쟁하면서, 이기기도 하고 , 지기도 하면서 깨끗하게 진 것에 대해 졌다고슬퍼하거나 좌절하거나 하지 않아요. 오히려 진정한 상대를 만나 진 것에 대해 "내생에 최고의 날이라며 이런 날이 오다니, 이겨줘서 고맙소'라고 해요.

 

아이나 어른들도 살아감에 있어서 끊임없이 누군가와 사회에서 경쟁을 하게 되지요. 친구들과의 관계에서도 이길 수도 질수도 있고, 무언가 이루기 위해 끊임 없이 도전하다가도좌절하게 되기도 하고 ...이 과정에서 힘들어 하고 지칠때도 있지만 내가 목표한 것을 이루면 기쁘기도 하지요. 이런 것들이 책속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녹아져 있어요 .

 

가위, 바위, 보를 이렇게 재치있고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다니..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면서 캐릭터들과 표현들이 너무 재미있어서 계속 보게되더라구요.

 

아울러 책을 보면서 막내 아이에게 가위, 바위, 보 놀이도 알려주었는데 너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ㅎㅎ

 

책 뒤에 QR코드를 찍으면 동화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책을 읽다가 핸드폰으로 코드를 찍으면 아이들과 바로 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왜 아마존과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인지 알 거 같아요. ㅎㅎ

 

아이들과 함께 <전설의 가위,바위,>를 한번 읽어보시길 강추해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