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를 부탁해! 아빠 편 오리그림책
박종진 지음, 신보미 그림 / 동심(주)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우리집에서 아빠의 모습은 어떤 모습이까요?

 

엄마인 제가 회상해보면 저희 아빠의 모습은 늘 바쁘고 피곤해 하는 모습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결혼을 하고 보니 왜 그러셨는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동심오리 그림책의 따근한 신작<히어로를 부탁해> 시작은 이렇게 시작됩니다. 소파에서 쿨쿨 잠을자고 있는 아빠의 모습에서 시작이 됩니다. 아빠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요 ?

 

아이는 "히어로"이기 때문에 진짜 모습을 숨겨야 하기 때문에 아빠가 저런모습이라 생각합니다. 아빠는 아침이 되면 제일 먼저 눈을 떠서 변신을 하지요~"변신 히어로 ~~~~~" 폭풍이 와도, 번개, 바람이 쳐도 아빠는 도망치지 않고 전진합니다. 버스, 지하철 괴물이 덮쳐도 힘차게 빠져나오지요.

 

아빠는 괴물들이 득실거리는 건물에 들어갑니다. 괴물들이 득실거니는 건물이어도 아빠는 겁나지 않아요. 많은 괴물들이 아빠를 공격해도 " 나는 히어로다 괴물들아 몽땅 덤벼라"라고 말하지요. 괴물들은 아빠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하지요. ㅎㅎ

 

괴물들 중에서도 제일 힘이 쎈 왕괴물도 아빠는 " 으라찻차~~~!!!" 하며 물리치지요. 왕괴물이 가지고 있는 황금 열쇠를 가지고 비밀의 문을 열어 반짝이 빛을 손에 넣게 되지요.

 

아빠는 이 빛을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지요 ~아빠의 사랑이 듬뿍 담긴 사랑의 빛이 스며든 아이들은 따뜻한 마음 , 튼튼한 몸을 갖게 지요 .

 

우리는 아빠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이 책은 우리 아빠의 모습을 비유적으로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고 재치있는 스토리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가장으로서 아빠는 옥철이나 지옥버스를 타고 일찍 일어나 회사로 출근하고 회사에서 상사나 다양한 업무 스트레스를 받고, 야간근무에 출장에 너무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요. 집에오면 몸이 천근만근하고 쉬고 싶고 자고 싶고 하게 되지요. 그래도 아빠는 아무리 힘들어도 아이들을 위해 감내하고 희생하고 웃어주지요.

 

이런 모습들을 괴물들로 표현하고 히어로로 변신해 물리치는 아빠의 모습이 재치있는 거 같아요. 아이들도 이런 아빠의 모습을 <히어로를 부탁해>를 통해 읽어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울러 동심오리 그림책에서 히어로를 부탁해 애니메이션 플립북이 같이 구성이 되어져 있어요. 플립북을 아이가 처음 보았는데 이책을 늘 가지고 다녀요 ㅎㅎ 엄청 재미있다고 계속 보내요 ㅎㅎ

 

 

 

아빠편을 보면서 엄마편은 없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엄마편을 준비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ㅎㅎ 엄마편 나오면 당장 서점가서 구매해야겠어요.

아이들과 함께 방학때 < 히어로를 부탁해> 책을 꼭 보시면 좋겠습니다. 강추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