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당신을 최고로 만드는가
스티브 올셔 지음, 이미숙.조병학 옮김 / 인사이트앤뷰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자신의 what을 발견하는 3단계는 중요하다. 나안의 재능, 공유할 수단, 자신의 재능을 나눌 수 있는 대상 what은 나에게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더불어 나눠가질때 효과가 있다.

학습의 4단계에서 처음으로는 무의식적 무능력상태이다. 자신의 정점이 어디인지 문제가 어디인지를 구분할줄 알아야한다. 나는 이단계는 넘어선것 같다. 자신의 능력, 장점에 대한 깨우침을 통해 자기 삶의 질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화, 분별력 조절 자신의 상태를 제어할 수 있는 것에서부터 관찰하고 알아가야 한다. 그리하여서 자신의 기분조절, 자신이 있는 상태를 통제를 할 수 있다. 여기서 갭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세상이 보는 자신의 모습과 내가 보이고 싶은 이상적인 모습을 분별하고 깨달아야한다. 문제의 뿌리를 파악하고 검토하면서 이단계를 넘어설 수 있다.

그리고나면 긍정적인 부분에 대한 점검이 이뤄진다. 존경하는 사람을 생각해보기도 하고 내가 재미있고 진취적으로 했던것들은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도 느끼게 되었다.

또 다른 학습 단계로는 의식적인 능력, 생각, 무의식적 능력,  나만의 존 영역을 통해서 자신을 이해하고 재창조하는 강력 도구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최고의 정점을 알고 설계도 해보기도 한다. 내리막길에 대한 인식, 매슬로우 욕구 5단계를 통해 자신의 정점의 위치도 알 수 있었다.

다음챕터에서는 인생을 바꾸는 원칙을 설명하고 있다. 긍정적인 변화 실천, 경험, 계곡 재탈환, 충분이론, 두뇌 재훈련, 잭 대성단의 제단, 황금률을 깨는 원칙, 스타가 되지 못하고 천천히 죽는 것 등을 통해 자신을 점검할 수 있었다.

이책에서는 당신의 what이 무엇인가를 계속 되묻고 있다. 나만의 what 확인하기, 좋아하는 일, 싫어하는 일, 영혼의 일곱 가지 씨앗 등이 있었다.  여기서 묻고 말하는 것은 what을 개척하고 자신에게 맞는 what을 찾아 공유하고 나누는 단계까지 나가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what을 통해 내 삶을 점검하고 발전시키는 일이 현재로써는 필요하고 나 자신에게도 도움을 되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오늘 현재시점에서는 그것을 깨닫고 발전시키는 것을 실천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