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면
츠치야마 시게루 지음 / 미우(대원씨아이)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먹짱>의 작가 시게루 츠치야마의 한 권짜리 만화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면' 요리를 주제로 하는 음식만화죠. 

 

 우동, 라면, 소바 등 총 6가지의 면을 테마로 각각 그 면요리들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습니다. 샐러리맨이자 면 애호가인 주인공이 챕터별로 여러 면요리를 먹으러 다니며 마주치는 에피소드를 그립니다. 흐름이 매끄러워 막힘없이 술술 읽히는, 가독성 또한 좋은 만화입니다. 

 

 다만, 에피소드마다 특별한 사건적 재미나 스토리적인 재미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스토리 있는 만화'를 기대하고 본다면 다소 실망스러울 수도 있겠습니다. '면'에 대한 조금의 지식이나, 맛난 음식들을 눈으로 감상하려는 목적이 아닌 이상 실망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즉 만화적 재미 자체는 다소 떨어진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작가의 이전 작품인 <먹짱>에서, 작가의 음식을 그리는 솜씨는 이미 검증이 끝났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더욱 발전하여 세련된 솜씨로 여러 면요리를 맛깔나게도 그려내죠. 면을 좋아한다면 이 만화를 보다가 바로 뛰쳐나가 면요리를 사 먹고 싶어질 만한 힘을 가지고 있는 만화입니다. 

 

 

 이 작가는, 특유의 먹는 장면을 참 복스럽게도 그립니다.  반면 먹는 표정들이 다 똑같아 보여, 표정을 천편일률적으로밖에 그리지 못한다는 비난도 많이 받긴 하지만요. 그래도 저는 이런 점이 개인적으론 꽤 맘에 듭니다. 

 


 

 

 다만, 저는 이 책을 서점에서 사 읽었는데 다소 비싼 가격(8500원)에 비해 딱히 소장할만한 만화는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리뷰를 해놓고 이런 말을 하는 건 웃기지만요. 딱히 나쁜 만화는 아니지만 소장할만한 가치까지는 없는 것 같아서 아주 조금 후회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