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연산 4A - 쉽고 빠른 드릴 연산서 초등 수학리더 연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 학습을 하는 대부분의 맘들이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기 전 다음 학년을 위한 준비를 하는데요~
제가 진행하는 예습은…
수학의 경우, 연산교재만 진행하고 있어요.
이번에도 예비 초4 우리딸과 함께 좋은
연산 교재로 공부를 하고 있어요~




천재교육 쉽고 빠른 드릴 연산서

수학리더 연산 4A



시중에 나와있는 연산교재는 많지만…
대부분
단순 계산과 빠른 연산을 위한 교재더라고요.

하지만

엄마표 홈스쿨링을 하는데 진짜 좋은 연산교재는 따로 있더라고요~~!!

이제 곧 초등 4학년이 되는 우리딸은 지난 1월에 4학년 1학기 연산 교재를 완북했답니다.
하지만
2월 기간동안에 교과 진도를 나가기엔 애매하고….
연산 훈련은 계속 하고 싶고….
개념도 살짝 맛보면서, 문장제나 서술형도 공부할 수 있는…
그런 교재가 없을까…? 고민하던차
발견한 교재가 
천재교육의 수학리더 연산이었어요.




진도북과 해법전략(정답지)으로 되어 있어요.

그럼 자세하게 교재를 살펴볼까요?





   


공부를 하기에 앞서 배울 내용은 무엇인지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읽으며 확인할 수 있답니다~






계산 원리와 방법이 한 눈에 쏙~ 들어 오죠?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문제풀이를 쉽게 할 수 있더라고요~

기초 계산 연습을 통해서 확실하게 개념과 연산을 익힐 수가 있답니다~

그나저나 곰돌이가 넘넘 귀여워서 캐릭터 인형으로 나오면 좋겠다고 말하는 우리딸^^
곰돌이 이름이 뭘까요?




엄마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플러스 계산 연습 부분이에요.
단순한 계산 문제가 아니라 생활 속에서 필요한 계산 유형을 살펴보고, 문장을 읽고 식을 세우는 연습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산을 하도록 구성된 부분이 연산을 완벽하게 하도록 하는것 같아요~




매일 정해진 시간 만큼 풀 수 있도록 교재 윗부분에 평균 문제풀이 시간이 적혀 있어서

되도록 그 시간 안에 풀이를 하려고 하다보니 집중해서 풀게 되더라고요.

우리딸은 아직까지 틀린문제 없이 집중해서 잘 풀어 주어서 기특하네요^^





공부한 부분을 평가할 수 있는 SPEED 연산력 TEST
주어진 시간 안에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코너인데
총정리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제가 새학기를 위한 예습교재로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이건데요.
다른 연산 교재들과는 확~ 다른 부분!!
단순 연산 문제 뿐 아니라 문장제 문제도 연습할 수 있다는거~~~
문제를 읽고 계산식을 세울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연산과 문장제 교재의 장점을 뽑았더라고요.





특강 부분에서 만날 수 있는 또 하나의 특징!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게 창의, 융합, 코딩이 결합된 문제를 수록해서 학교에서 시험보는 단원 평가도 미리 만나볼 수 있더라고요.





사실 답지는 채점할 때만 쓰고 잘 안보게 되는데
수학리더 연산교재는 답지까지 알차게 만들었어요.


개념 OX퀴즈로 계산원리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아이가 혼자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아~주 친절하게 풀이를 써 놓았어요.
연산교재는 반복 계산이다 보니 아이가 지루해 할 수 있지만 

수학리더 연산교재는 다양한 유형으로 아주 새롭고, 재미있어요~




우리 딸은 벌써 3단원 곱셈 풀이중이에요.
새학기 수학을 위한 예습교재로 아주 만족스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