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퍼즐 사고력게임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팀 데도풀로스 지음, 장혜인 옮김, 멘사코리아 감수 / 보누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사고력게임 

멘사란...?
지능지수 상위 2% 이내의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는 천재들의 모임이다. 
영국에서 처음 만들어졌으며 현재는 100여개의나라에 14만여 명의 회원이 있다고 한다. 
물론 우리나라에도 2,500명의 회원들이 있다고 한다. 
“사장님 나빠요~” 란 유행어를 가진 개그맨도 멘사 회원이라고 하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머리 좋은, 똑똑한 사람들이 이렇게 많다니...

하지만 
내 IQ가 높지 않다고 해서 절망할 필요는 없다. 
멘사코리아의 전 회장 지형범씨는 두뇌도 단련하면 좋아질 수 있다고 말한다. 
왠지 희망적이다~ 물론 지능지수가 높다고 머리가 좋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분명, 여러가지면에서 다양한 생각들을 할 수 있는건 맞는 것 같다. 

?초등 아이들을 키우는 나에게 가장 큰 관심사는 아이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 주는것인데 이 책이 눈에 띄었다. 
지루하게 주구장창 연산을 하며 수학 문제집을 푸는건 아이들에게 더욱더 수학을 싫어하게 만들기에 수학적이고도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책이 없을까? 찾았는데, 
보누스 출판사에서 나온 [멘사퍼즐 사고력게임]은 퍼즐을 푸는 것처럼 재미있게 수학적 사고를 하게 하는 것 같다. 

전체 200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각 문제에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다. 
아이들과 저녁 시간에 혹은 주말에 함께 문제를 풀어 보았다.
별 하나, 별 두개 문제는 초등 5학년 첫째가 제법 잘 풀어 낸다. 초등 1학년 둘째도 도형문제는 어느정도 풀 수 있는 수준이다. 너무 어려운 퍼즐 문제들을 풀라고 하면 흥미가 떨어질까봐 아직은 별 1~2개 수준의 문제만 풀고 있다. 
매일 한 문제씩 꾸준히 풀면서 답을 찾으려고 노력하다 보면 여러가지 다양한 생각을 하게 되고 그렇게 시간이 쌓이면 수학적 사고력은 저절로 키워지지 않을까? 
또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도 있고...

공부가 아닌 놀이로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고 두뇌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서 다른 시리즈들도 관심이 간다. 
오늘부터 멘사퍼즐 시리즈에 도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