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와 프로파일러 - FBI 프로파일링 기법의 설계자 앤 버지스의 인간 심연에 대한 보고서
앤 울버트 버지스.스티븐 매슈 콘스턴틴 지음, 김승진 옮김 / 북하우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범죄심리학과 프로파일링 분야의 새로운 바이블

표창원, 박지선, 권일용 추천!


살인자와 프로파일러


앤 울버트 버지스

스티븐 매슈 콘스턴틴


김승진 옮김


북하우스


FBI 프로파일링 기법의 설계자

앤 버지스의 인간 심연에 대한 보고서

 

 

인간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인간의 악의 본성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새로운 장르의 책을 읽게 되었다. 교양심리, 범죄심리학

'살인자와 프로파일러' 이 책은 범죄 심리학과 프로파일리으 분야의 새로운 바이블이 될 도서로 인간 심연에 대한 연구를 범쥐 수사에 최초로 접목한 FBI 행동과학부의 숨겨진 역사를 드러내는 도서라고 한다. 저자 '앤 울버트 버지스' 박사님은 역사의 주역이며 프로파일러의 프로파일러이다. 대한민국 프로파일러 표창원, 박지선, 권일용 추천 도서 평상시 범죄 수사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더욱이 흥미롭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범죄물, 범죄스릴러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기에 이 책을 받아보고는 다소 어렵지 않을까 생각도 했었다. 처음 시작은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였고, 무섭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다. 하지만 어느세 이야기에 빠져들게 되었고, 흡입력 있는 스토리가 흥미를 주었다. 넷플릭스 '마이헌터' 시리즈에 나오는 웬디 카 박사의 실제 모델이라고도 한다. 그래서인지 책을 보는 내내 미드를 보는 느낌이 들기도 했다. 처음 시작은 무섭기도 했지만 읽다보니 어느세 빠져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