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플라톤이 들려주는 이데아 이야기 -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 001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 1
서정욱 지음 / 자음과모음 / 2016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1.jpg

아이들에게 어렵게만 느껴지는 철학이야기 중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아이들 눈에 가장 잘 맞춰 읽을 수 있는 초등철학전집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 이야기를 만났어요~!

자음모음전집들은 아이들이 고학년이 될수록 초등학생뿐 아니라 중고등학생 아이들에게도 너무 유익한 책이라

우리 큰아들도 읽는데 이번에 만난 철학이야기 역시 짱이네요~~^^

2.jpg

초등철학전집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이야기 중 우리 아들이 꺼내 읽고 있는 플라톤이 들려주는 이데아 이야기를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플라톤하면 뭐가 떠오르는지 물었더니 우리 막내는 친구가 다니는 학원 이름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네요~~^^;;;

논술학원 다니는 친구 학원 이름이 플라톤이라네요~~^^;;

초등철학전집은 아이들 논술력과 문해력을 높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다 보니 어렵지만 꼭 읽히는데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이야기는 와우~~~~!

제가 먼저 읽어보았는데 너무 재미있고 어렵지 않아요~~~^^

재미있어서 저도 한권읽고 또 읽고 또 읽고...^^;;;;

 

3.jpg

플라톤이 들려주는 이데아이야기는 어떤식으로 되어 있는지 차례를 먼저 살펴볼게요~~!^^

CSI철학 수사대의 탄생, 이데아의 유령, 정의를 찾아라, 플라톤의 부탁 , 그리고 부록으로 통합형 논술 활용노트까지~~^^*

어려운 철학책이 아니예요~~!^^

차례만 봐도 아이들이 흥미와 관심을 끌게 하는것 같아요..

설록홈과 류팽 그리고 강아지 왓슨이 철학수사대를 만들었어요~!^^

제가 어렸을때 좋아했던 셜록홈즈와 뤼팡이 생각나더라구요~~!^^*

4.jpg

플라톤의 국가책 내용이 나와요~~^^

너무 유명하죠~~!정의를 찾기 위해서는 이 책을 꼭 읽어야 겠죠??^^

저도 처음 플라톤의 국가책을 읽으면서 어려워서 여러번 읽었던 기억이 있는데..

초등철학전집에서 내용이 나오니 반갑네요..

너무 유명한 기게스의 반지 이야기~~!

제가 읽었던 철학책에서는 어려웠는데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이야기에서는 철학돋보기를 통해서

아이들 눈에 맞춰서 쉽고 명쾌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5.jpg

 

왜 초등철학전집으로 많이들 읽히고 추천하는지 읽을수록 알것 같더라구요~!

어렵게만 느껴지는 철학자들의 사상을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일들과 철학이론으로 해석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담고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게 되는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