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체력왕 - 땀 흘리는 여자들의 근력 연대기
강소희.이아리 지음 / 미디어창비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그런 책이다.

운동 잘하는 여자들의 활약상이 아닌 내 몸을 그리고 마음을 사랑하고 들여다 볼 줄 아는 책.
운동은 살빼기 위한 것이 아니라 몸을 쓰며 땀을 흘리며 그동안 몰랐던 내 근육의 존재와 나의 가능성을 확인 하는 일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책.
올해 휴직하며 세웠던 계획 중 하나는 운동. 특히 요가였다. 3일동안 요가원 문앞을 서성이다 시작한 요가는 내 몸에 곳곳에 근육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주었다.(심지어 앞목근육통을 겪기도 했다ㅋ)
6개월째 요린이인 나는 어깨서기라는 목표가 있는 조금씩 강해지는 팔힘과 견갑골 근육의 존재를 알아가며 보람을 느끼는 중이다.
그리고 이 책을 보며. 처음 만나는 운동에 도전하며 웃고 좌절하기도 하는.. 그럼에도 늘 운동갈 때마다 자신과 싸우는 나와 같은 그녀들을 보며 왠지 모를 위안과 힘을 얻는다.

그러므로 같이 간다. 운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