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3-1 (2017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은 천재교육 우등생해법!! 사고력수학, 초등단원평가 대비에 좋아요!






공부하기를 정말 싫어하는 초등학교 3학년 큰아들!!

특히나 요즘 초등수학은 사고력수학이 필요해서 

뭐이리 어렵냐며 궁시렁대기 선수랍니다.

그런데 엄마가 봐도 어렵긴 하더라구요 ㅠㅠ


등수를 표시하지는 않는다지만, 요즘 초등수학은 학교수업만으로 감당이 안된다고들 주변엄마들 다들 하소연 하시더라구요.

한참 뛰어놀 나이인데 벌써부터 사교육에 찌들게 하기는 싫고.. 그렇다고 마냥 손놓고 있을 수는 없고..

그래서 초등단원평가도 있고 하니 초등학습지로 대신해 보았어요.




바로 천재교육 우등생해법수학이랍니다.

천재교육이야 워낙 유명하니깐 진작에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초등수학으로 좋은 교재가 있을지는 몰랐어요 ^^


1,2학년은 놀아도 대충 따라갈 수 있지만, 3학년은 제법 어려워져서 두손 놓고 있을 수 없다는 생각에 

때마침 천재교육 우등생시리즈를 선물받아서 2월부터 풀어나가고 있었어요!

직접 활용해보니 교과서 공부하면서 복습하기에 좋고, 사고력수학도 감 잡게 해주는 괜찮은 교재더라구요!!






원래는 우등생 12주 스케줄표가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3-1학기 수학은 12주만에 휘리릭 풀고 끝낼 수 있더라구요..

저도 처음엔 엄마의 욕심따라 엄마의 넘쳐나는 의욕으로 12주만에 휘릭 끝낼 생각을 했었는데,

아이와 한장한장 풀며 채점을 하다보니, 우리 아이의 경우 집중력도 떨어지고 실수가 급 많아지더라구요.


물도 급하게 먹으면 채한다는 속담처럼 우리아이의 성향에 맞게 차근차근

예습이 아닌 복습 개념으로 풀어나가니 아이도 스트레스 없고 엄마도 스트레스 없게 되네요 ^^





일단 초등수학 문제집이야 워낙 많으니까

기왕이면 다양하게 풀어보면 좋다길래 다른 초등수학 문제집도 구매했지만,

아이는 우등생 해법수학 한권만 풀고 싶어하더라구요.


문제가 쉽냐구요? 잘 맞추냐구요? 오노~~ 노노노노!!! 아니에요!! 

엄청 틀리고 엄청 실수를 많이하는데도

일단 위에서 언급했다싶히 교과서구성이랑 비슷해서 익숙해서 마음이 부담이 없나보더라구요 ^^


보세요 ㅎㅎㅎ 요건 사고력수학 능력을 요하는 문제중의 하나인데,

지문이 길어서 달랑 몇줄만 있고 휘릭 풀어서 반틈만 푸는 문제가 된거죠 ㅠㅠ

이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아야 할턴데...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는걸 새삼 느껴보았답니다.




그리고 요즘 초등수학 교과서에서 배우고 있는 평면도형

어떤 뜻인지는 이해하는데, 정답표시를 제대로 못해서 놓치는 실수를 하더라구요.

이것도 콕콕 찝어주면서 초등단원평가에서는 실수하지 않도록 으싸으싸 하게 되네요 ^^




쉽게 쉽게 맞추기도 하지만, 위에서처럼 어떤걸 의미하는지 알지만,

정답 표현을 제대로 못해서 틀리는 문제가 수두루루루룩~~~

엄마 눈에서는 안보이는 눈물이 나오더라구요 ㅋㄷㅋㄷㅋㄷ


아이들에게는 헷갈릴 수 있는 이런 초등수학 문제들을 우등생 해법수학에서 풀어봄으로

다시는 실수하지 않도록 또한번 주지를 시켜봅니다!





초등수학 문제집 중에서 우등생 해법수학을 엄마인 저도 좋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IT시대에 맞는 QR코드 학습!!

단원이 시작할때마다 개념동영상을 볼 수 있고, 문제풀이 동영상도 있고

입체도형 동영상 영상학습도 있고, 학습게임&학습만화, 유사문제 생성기도 있어서

QR코드만 읽을 수 있는 기기가 있다면 어디서든 좀 더 재미나고 다양하게 접근하며 배울 수 있는 초등수학이랍니다.





요즘 초등수학 장난 아니야~~

요즘 초등수학은 사고력수학이야~~

이런 푸념 많이들 들어보셨을거에요.


솔직히 수학 나름 한다는 엄마인데도, 요즘 아이가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평면도형은 가끔 생소하더라구요 ㅎㅎ

엄마도 헷갈릴때가 있는데,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 문제집은 정답지에 설명이 너무 잘 나와 있어서

머리에 쏙쏙 잘 들어오더라구요:)





곧 있으면 초등단원평가가 있어서 간만에 집중모드 보이시는 아드님이에요..

초등수학은 무조건 많이 풀어봐야한다고 하지만,

요즘 교재들을 보니 너무 잘 나와서 아이가 제대로 잘 이해하도록 도움을 준다면

우리때처럼 아주 빡세게 풀지 않아도 재미있게 초등수학정복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보기만해도 머리아픈 사고력수학까지 잡을 수 있는 알찬 교재

바로 천재교육 우등생해법수학이 아닐까 싶네요,

앞으로도 쭈~~욱 아이와 함께 초등수학은 우등생으로 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