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TOT 초등수학 3단계 3학년 초등 최강 TOT 수학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수포자가 될뻔했던 초등학교 3학년 우리집1호

2학년때 친했던 친구가 영재원 판정을 받아서 더 좋은 학교로 전학을 갔던터라

경시대회, 영재원 친구들은 어떤 문제를 푸는지 궁금해 하더라구요.


초등상위권교재, 1등급 비밀인 최강 TOT 로 한번 경험 시켜 주었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우리아이는 경시대회 나갈만큼 월등한 아이도 아니고 수학영재원도 아니란 사실 ㅋㅋㅋ



요즘은 이렇게 경시대회나, 영재원 대비 초등상위권 교재들이 나오나봐요.

예전에는 이런거 없었던 시절(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인가요?)에 

도대표 수학경시대회를 나갔던 저로써는 살짝 자괴감이 드는? ㅋㅋㅋㅋ 

역시 뭐든 정보의 바다 속에서 엄마들이 캐치를 잘해야 아이들도 그만큼 성장할 기회를 얻는것 같아요.




천재교육 최강 TOT 초등 수학 교재는 

새로운 유형의 문제들인 창의융합 문제와 코딩유형 문제등 다양한 문제들을 경험 할 수 있어서

경시대회나 영재원 대비를 하지 않아도 한번씩 경험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최강TOT는 경시대회, 영재반 대비 출시되어 학년별 단계가 있더라구요.

우리집1호는 3학년이라서 3학년에 관계된 교과서랑 관련된 최상위 내용들로 이뤄졌더라구요.






문제 한번 구경해보세요 ㅎㅎㅎ

경시대회 문제는 일단 지문이 많은것 같아요 ㅎㅎ

서술형인 문제들이 많아서 생각에 생각을 더 하면서 풀어나가야 하더라구요.

역시 영재원은 아무다 들어가는 곳이 아닌가봐요 ^^





요즘 한참 이슈가 되고 있는 코딩!!

코딩으로 출제된 문제들도 있어서 문제를 풀면서 

어렵다 어렵다 하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ㅋㅋ 은근 재미있어 하는 녀석이에요.

(이러다가 진짜 경시대회, 영재원 가는거 아닐까 기대감을 ㅋㅋㅋㅋ)





경시대회 문제 한번 풀어보고 싶다던 녀석이 문제를 보자마자 헉 하더니 ㅋㅋ

그래도 한번 풀어본다며 열심히 집중해서 나름 풀어나가더라구요 ^^







문제를 이해하지 못해서 틀리는 문제가 속출!!

나름 고민해서 정답이라고 적었는데 쫙쫙 빗줄 그어진 모습을 보니 살짝 실망을 하더라구요 ㅎㅎ

그러면서 왜 틀렸지? 왜 틀렸지? 궁금해 하던 녀석 ㅋㅋ

"영재원 애들은 어떻게 이런걸 풀어?" 아직은 공부보다 노는데 관심이 많은 이녀석은 이해할 수 없다네요 :)





뒤에 정답지를 통해 틀린문제를 확인하고 풀이과정을 보더니

아~~ 아~~ 하면서 다행히도 이해하고 넘어가네요 ㅎㅎ

언젠가는 자기도 경시대회 나갈거라나요? ^^ 아들, 응원하마!!!


초등상위권교재, 천재교육 최강 TOT

최상위 문제들이라 처음엔 어렵다 싶었는데, 한문제 한문제 풀다보니

다른 문제도 궁금하다는 이녀석  드뎌 공부에 재미를 붙인걸까요? ㅎㅎ

암튼 경시대회, 영재원 대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하기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