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임선정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에듀윌 공인 중개사 2차시험 중개사법 기본서가 꽤 두툼하다.초반에 공인중개사법령이 3단으로 비교된 파일이 배치됐는데 법,시행령,시행규칙을 따로 찾을 필요없이 한눈에 보고 내용에 줄긋고 조문에 표시가 가능하게 돼있어서 좋았다.시행령과 시행규칙 부분에는 공란도 많아서 추가적인 메모할수 있는 공간은 충분하고도 남았다.

중개사법은 법령 자체가 그대로 문제로 나온다는 것을 기본서에 있는 OX문제와 기출&예상문제를 통해서 알았기 때문에 책시작과 함께 바로 법령 3단 비교표를 기본서 순서대로 같이 봐가며 읽어가는것이 정말 좋았다.기본서에서 강의때 중요하다고 말한 부분과 기출빈도가 높은 부분은 동일한 해당 조문을 찾아 표시해두니까 나중에 얇은 법령 3단비교표만 정리를 잘해서 단권화해서 시험직전까지 수시로 봐줄 생각이다.



기출회차를 보면 또 반복출제될 것인지 다음회차에 등장할것인지는 바로 감이 잡혔는데 스스로 문제를 예상하고 추려보니까 공부할 맛도 나고 괜히 고득점예상이 돼서 설레고 그랬다.공인중개사 2차시험 과목중에서 가장 맘 편하고 접근하기에 좋은게 중개법인것 같다. 계속 반복해서 공인중개사 기본서 안에 있는 내용들만 완전히 익히기만 하면 다른 어려운 과목에서 점수가 낮아도 상충이 되니 최대한 많이 맞추는게 목표다.



이렇게 하나의 절이 마무리되면 OX문제와 함께 확인학습을 할수 있게 기존 출제됐던 문제들을 풀어볼수가 있다.공인중개사 2차과목 중에서 중개법은 한문제라도 건성건성 넘기다보면 나중에 다시볼때 양만 많아지니까 좀 더 집중을 해야 고득점 목표를 가능하게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도감독 행정처분과 벌칙 챕터는 암기할 부분이 복잡함이 느껴져서 몇년,몇월,금액을 여러번 반복을 하고있다.

사실 중개사법 과목은 대부분 80점이상을 목표로 하지만 공부할수록 만만치 않은 과목이란걸 알게됐다. 거의 전부가 중요하고 퍼펙트하게 암기가 되지 않고 어설프게 학습하면 60점도 힘들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에듀윌 공인중개사 교재로 꼼꼼하게 기본서만 집중적으로 빠짐없이 정독한다면 100점까지도 가능하다고 본다.



빈출키워드는 상시 오답노트처럼 만들어서 지우고 풀어보고를 해야 했다.기억이 나는데 뒤죽박죽이지만,자고나면 잊어버리고 또 1주일 지나면 몇개만 답을 적을수가 있었다. 기출선지를 통해 반복되는 것들이니까 꼭 외우고 넘어가야 겠다.강의나 교재가 최근10년기출을 바탕으로 정확하게 암기와 이해를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교재안에서 제시한 빈출빈도에 따라서만 공부를 하는것이 답인것 같다.또한 판례의 비중이 민법에 비해서는 크진 않지만 교재안에 나오는 몇몇 판례들은 핵심중에 핵심이라서 무조건 시험에 나오는것이기 때문에 꼭 판례전체를 완전히 읽고 이해하고 넘어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