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웨이 - 세계에서 가장 파괴적인 기업 아마존의 모든 것
존 로스만 지음, 김정혜 옮김 / 와이즈맵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미국의 대형 인터넷 유통 업체인 아마존으로부터 우리가 살아가면서 독특함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법이라는 것을 알려주고자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 만큼 많은 개성을 들내고자 노력을 하면서 내가 누구인지 더 강조하는 사회가 되어있는 것 같다고 느꼈지는 요즘이네요. 그 만큼 자신과 다른 사람들이 다르다는 것을 알리는 것은 중요한 시대가 된 것 같아요. 아마존의 경영방침이 대거 알려주는 차별화에 대한 그들의 생각을 이 도서를 통해 읽어보고 싶었어요.

 

 

초고속 인터넷 시대를 지나면서 많은 정보들로 겪는 혼란을 거쳐 스마트한 세상 속에서 정말로 빠르게 격변하고있는 현대에 다양성이 정말로 넘쳐나는 세상 속에서 아마존의 경영방침와 철학을 분석하면서 이러한 지구촌의 아마존이라는 한 기업의 막강 영향력을 드러내고 있는 경제영역의 구성을 보면, 이 도서를 읽어 내려갈 때 마다 미래의 전망을 생각도해보고 지금의 환경 또한 어떠한 위치에 있는지 분석도 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어요.


아마존처럼 차별화를 한다는 것은 성공의 기반이 될수 있지만 구상하기도, 실현하기도 겁이나면서 너무나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기도한다는 것을 배우게 되네요. 늘 강조되어오는 차별화를 통한 혁신은 기업들마다의 주요 문제거리 였으며, 진정한 차별화를 이룩한 기업들만이 성공하고 남아 있음은 알게 됩니다. 따라가면서 트렌드에 젖어 이끌린다면 그 기업을 망할 수밖에 없음을 알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