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루오션 시프트 - 경쟁 없는 새로운 시장으로 이동하는 법
김위찬 외 지음, 안세민 옮김, 김동재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미국의 리만 브라더스의 사태로 미국 부동산 시장의 거품이 꺼지면서 미국 경제에 많은 타격이 가해지면서 전 세계적인 불황이 이곳 저곳에서 터졌던 거의 가까운 10년 전에 우리나라 또한 힘겹게 경제를 꾸려나가고 있는 요즘인데 그래서 그런지 얼마전부터 새롭게 핫한 이슈로 4차산업혁명과 오션블루가 아닌가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까지도 회복될 기미조차 없는 불황의 시대를 살아가면서 이 책은 블루오션을 통해 어떻게 우리 경제가 살아남기 위해서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 것인가를 알 수 있을 꺼 같은 기대감에 읽게 되었어요. 우리 경제는 너무나 허무하게 지난 세월을 대기업에 모조리 쏟아주는 경제구조로 지행하면서 내수 경제가 않좋아 지면서 더 끝없는 추락의 나날을 보내고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들면서 이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 해쳐나가야 내가 살아날 수 있는지 읽어나갔답니다.

우리가이 힘든 시기를 이겨나갈 수 있는 전략으로 이 도서에서는 블루오션 전략을 소개해주고 있었어요. 블루오션에서는 시장은 경쟁에 의해서 수요가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 형성이 되는 것이고, 이때 많은 수익과 빠른 고도의 성장을 가능성있게 만들어주는 무궁한 기회의 발판을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 주는 이 블루오션을 통해 힘든 경제를 살릴 돌파구를 만드는 것은 가능하겠다는 생각에 그 핫한 아이템을 찾고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우리의 목표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