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실함의 배신 - 목적 없는 성실함이 당신을 망치고 있다. 아무리 노력해도 항상 제자리걸음인 사람들을 위한 성공처방전
젠 신체로 지음, 박선령 옮김 / 홍익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를 마무리한 후 집에 돌아오면 습관처럼 입에서 나오는 말이 있다. 힘들다. 피곤하다. 내일 출근하기싫다. 모든 직장인들이 내가 원하는 인생을 살고있는지에 대한 회의감을 마음에 품고 있을 것이다. 하고싶은 일을 하기보다는 하고싶은 것을 하기위해 돈을벌기 위해 하기싫은 일을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은 지쳐가는 이 시대의 젊은이들에게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21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맹목적인 성실함과 내가 주체가 되지 못하는 삶을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속시원하고 희망적인 메세지를 전달하고있다.

성실하게 하루하루를 살아왔지만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있지 못하는 이유는 막연한 계획과 맹목적인 열정 때문이다. 저자는 내가 왜 이런 상황속에 놓였는지를 스스로 파악하고 나를 인정하고 사랑하며 나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결정적인 순간이 찾아올것이라 말한다. 자신이 살아있음을 느끼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그것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과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오늘부터 진정으로 원하는 나의 모습을 이미지로 상상하는 연습을 하려한다. 그리고 그 가능성을 활짝 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봐야겠다. 열심히 일을 하고 돌아왔지만 답답한 마음을 지울 수가 없다면 당장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