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컨셉 - 마음을 흔드는 것들의 비밀
김동욱 지음 / 청림출판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컨셉이 중요하다. 사람도 그렇고 기업도 그렇고 상대를 사로잡을 수 있는 컨셉과 이미지메이킹이 중요한 시대다. 1인기업이 가능하고 미디어를 통해 얼마든지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다. 잘 만든 컨셉과 문구 한장으로 시장을 뒤바꾸고 브랜드를 살린 케이스가 많다. 비슷한 스펙을 가지고 모인 경쟁자들사이에서 선택을 받을 수 있는 남다른 차이점은 바로 컨셉에서 온다. 이 책은 치열한 마켓팅 전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적인 컨셉을 세우고 내 상품을 사람들의 마음에 각인시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있다. 광고 컨셉디렉터인 저자는 한 상품의 컨셉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함께 성공담, 실패담등을 모두 보여준다. 마트에 갈 때 마다 빼는것이 플러스다 홈플러스라는 광고음성을 듣고 참 기가막히게 잘 지어냈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는데 이렇게 성공적인 컨셉을 가진 다양한 사례들이 담겨있다. 마케팅과 광고분야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지만 시장의 판도를 바꾼 상품과 컨셉의 스토리가 상당히 흥미로웠다. 남다른 컨셉이 필요한 모두에게 이 책은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가 하나하나의 물건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받는 것은 그에대한 대가를 치루고 획득하지만, 대부분이 이름값이라는 것에 동의를 하게 되네요. 그래서 그런지 음식점들 조차 프랜차이즈화 되어가면서 가격도 옛날보다 배가 되는 것 같아요. 마케팅으로부터 우리가 사용하고 또 그에따른 이득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컨셉의 중요성에 대해 이 책을 통해 함께 배워 개인 사업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