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으로 당신의 부동산을 가져라 - 300만원으로 시작하는 마법의 소액 투자법
시루 지음 / 다온북스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월급으로 당신의 부동산을 가져라' 제목부터 이목을 끈다. 사이버머니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슬그머니 사라지는 월급으로 내가 개인투자가가 될 수 있을까? 솔깃하다. 투자라는 것은 큰 종잣돈이 생겨야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돈있는 사람이 돈을 번다는 말처럼 일반 월급쟁이들은 돈버는 일에 관심은 많지만 쉽게 엄두를 내진 못할 것이다.

 

 

 

 

이 책은 시루라는 블로그 운영자가 쓴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이다. 12년간 월급으로 100건 이상의 부동산을 취득하고 현재도 40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성공한 개인 투자가이다. 이 책은 경매와 이용한 투자법이 주로 소개되고, 소액의 토지를 매달 낙찰받고 조금씩 원금과 수익금을 회수하는 해피트리과정을 보여준다. 감이 안오는 초보 투자가들을 위해 상세한 사례를 제시하기 때문에 성공한 이웃의 투자기술을 듣는 듯 재밌게 읽을 수 있다. go zip이라는 부동산 프로그램을 고안하여 데이터를 활용한 투자를 한 것도 인상깊다. 막연히 느낌대로 매매를 하는 것이 아니라 상승과 침체 예상지역을 예상하여 조금 더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는 짧게는 3개월부터 보통 일년반 이내에 수익을 본 부동산 처리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책을 읽으면서 토지투자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고 내집 마련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다. 모두들 알고 있는 아파트나 오피스텔 뿐만 아니라 투자할 부동산 분야가 많다는것도 알게되었다. 부동산 재테크는 큰 목돈을 가지고 장기로 묵혀놔야한다고 막연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큰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지만 저자가 소개한 투자법을 통해 소액 부동산투자에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