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볼 때 이런 고민해봤니?
박재욱 지음 / 퍼플(pubple)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이제 조만간 아파트를 장만하려고 분양하는 곳들을 알아보고 있는 중이에요. 그런데 제가 장기간 터전을 자리잡고 살아가야 하는 곳인데 제 직장 위치 주변으로 잡고자 하는데 주거 환경은 좋지 못하고 오히려 출퇴근 시간에는 교통이 마지가 되고 집값은 오히려 비싸고 정말로 좋지 못한것 같아요. 제가 알지 못하는 아파트의 내면에 대해 속속히 면밀히 알려줄 꺼 같은 기대감에 이 책을 보자마자 꼭 읽고 저에게 맞는 아파트를 잘 선택하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어요.

 

 

 

 

지금은 아파트 미분양 된곳도 많을 뿐만 아니라, 저금리 시대까지 도래하기도하고, 주식은 순식간에 바닥을 요동치면서 매일 같이 주식의 흐름을 읽을 수 없을 정도로 혼란의 연속인 상황이에요. 얼마전 한국 사회의 정치적인 사회의 혼동이 들이착친 이후로 점차 안정화가 되어가는 한편 이 처럼 불안함의 연속으로 인해서 투자를 하고 싶어도 불안한 상황이라 어디에 어떻게 투자를 해야할 지 모르는 상황인데

이 책을 읽는 내내 어떤 아파트가 좋은 편에 속하는지 미래를 위한 눈을 바라볼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었어요. 특히나 투자가 아닌 직접 살아야 하는 집이라면 아파트는 고층의 한 복합 단지이기 때문에 정말로 많은 부분에 있어서 신경을 써야 삶의 안식처를 편안하게 살 수 있겠다는 생각에 더욱더 꼼꼼히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게다가 노후를 위해 많은 방법대로 지금의 투자를 할 수 있는데 막상 현실 속에 부딫히면 당장의 여유 있는 삶을 위해서 미래를 내다보지 못하는 현실이에요. 하지만 어떻게 현실적으로 우리의 삶을 되돌아보고 분석하면서 투자를 할 수 있는지 실질적으로 예를 들어가면서 해석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었어요. 노후에 살아갈 수 있는 만큼의 여유돈을 만지고 싶으면 투자를 하라고 이 도서에서는 강조를 하고 있습어요. 주식을 해보았지만, 주식의 값어치가 하루 1분 1초 매 순간마다 요동을 치다보니 일상생활이 존재하는데 주식에만 매진 할 수도 없어서 불안정한 값어치에 불안에 떨치지 못해 주식은 포기하고 부동산 쪽으로 눈을 돌려보려 했지만, 사전지식이 아무것도 없어서 힘들었었는데, 이렇게 이 도서 <아파트 볼 때 이런 고민해봤니>를 읽으면서 지금은 새로운 기회를 눈부시게 볼 수 있게 되어 매 한장 한장을 넘길 때마다 제 귀와 눈이 솔깃해졌었어요. 저 처럼 인생의 편안한 안락을 줄 수 있는 삶의 터전이 될 수 있는 아파트를 잘 고르고 선택할 수 있는지를 꼼꼼히 잘 알려주는 <아파트 볼 때 이런 고민해봤니>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