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레볼루션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지배할 플랫폼 비즈니스의 모든 것
마셜 밴 앨스타인 외 지음, 이현경 옮김 / 부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전 부터 가장 핫한 이슈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 3D 프린터, 빅데이터, 드론, 스마트카, 무인 자동차, 인공지능 등이 눈부시게 발전하는 것을 몸으로 실로 감동받고 있는 요즘 이에요. 얼마 전에는 알파고와 바둑대결로 세간의 화제가 되었는데 인공지능이 인간을 이기는 놀라운 역사적인 순간을 만드는 것을 목격하고 정말로 이제 인간이 할 수 없는 영역을 넘어서 로봇들이 대신해줄 날이 얼마 안남았다는 것을 느꼈어요. 이 도서를 보자마자 지금의 전문직 하면, 의사, 변호사 등을 예상하지만 앞으로 이런 직업들은 사장되고 다른 전문직들로 가득 메워진다고 하니 더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내 직업이 이러한 ICT 쪽의 직업이다 보니 비즈니스에서는 4차 산업이 어떻게 어떤 식으로 영향을 받게 될지 더 궁금할 수 밖에 없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앞으로 있을 비즈니스에 있어서 4차 산업이 가져다줄 변화중에 공동재화와 공동적인 생각들을 어떻게 한대 묶고 결합시켜서 개개인들이 원하는 것들을 독자적으로 맞춰주면서 분석하고 결론을 짓으면서 원하는 것들을 사게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골자가 될 것이라는 것을 배우게 되었어요. 그 만큼 비즈니스 영역에서 또한 많은 부분들에 있어서 스마트해지고, 보다 소비자들과 더욱더 가까워지고 호흡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예상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많은 분들이 4차 산업에 흥미있으실 텐데 비즈니스 영역은 어떻게 변화를 할 지 예상해볼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