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 오아후.마우이.라나이.빅아일랜드.카우아이, 2017~2018 최신 정보 수록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재서 지음 / 길벗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전세계 인들이 몇번이고 다시 찾는 지상낙원의 천국! 하와이!! 말로만 들어도 벌써부터 흥분이 되요! 하와이에 대한 빠짐없는 소개로 멋진 여행 계획을 함께 짜보도록 해요! 정말 인생에 있어서 잊지 못할 추억을 이 도서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2017~2018)>와 함께 한다면 정말로 멋진 스케줄을 빠짐없이 실수없게 짤 수 있을꺼 같아요!! 전세계인의 지상낙원을 손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하와이가 아닌가 싶어요. 그만큼 가장 잘 알려진 곳중에 하나이고 아직도 인간의 손에 닿았지만 깨끗하게 자연그대로 보존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것 같아요. 아직도 신비하고 정겨운 자연 그대로를 담고 있어서 그런것이 아닌가 싶어요. 저는 아직도 하와이에 대해서 아는 것도 없고, 그저 예전에 무한도전에서 하와이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장면을 보면서 와이키키 해변은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도서를 보자마자 다시 그 장면을 회상하게 해주었네요. 사람들이 많이 가보았던 그런 장소들만이 매스컴에서 다루고 있어서 항상 같은 곳만 바라보았던 것 같은데 이번 기회에 새롭고 숨겨진 멋진 하와이 만의 모습을 담고 있는 장소를 맛보고 하와이가 진정한 지상낙원의 천국이라는 것을 느껴보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어요.

 

 

역시 하와이에서 놓치지 맣아야 할 관광 코스들을 핵심에 맞게 스케줄을 짤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여러가지 테마별로 여행의 목적에 맞게 계획을 잘 짤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친절하게 일정과 장소들을 코스별로 설명해주고 있었어요. 처음 맞이하는 장소에서 많은 정보를 찾다보면 겹치거나 빠지거나 이동시 동선을 짜기가 힘든데 이렇게 처음부터 세세히 알려주니 마음 편하게 읽을 수 있었네요.

하와이의 자연 풍경만 보고 있어서 지금처럼 미세먼지에 허덕이면서 살아가고있는 저희 부부에게 정말로 지상낙원의 선물을 줄 꺼 같아요

 

 

여행에 있어서 빠질수 없는 것이 먹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역시나 하와이는 미국 땅이다 보니 미국식 스타일의 하와이 만의 독특한 음식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 특히나 다른 나라에 동떨어져 여행하면서 현지에 어떤 음식이 있는지 모른다면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모른채 배를 굶으면서 아쉽게 여행할지도 모르는데 말이죠. 하와이에서는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레스토랑에서 먹을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어 하와이에서 놓쳐서는 안되는 음식들을 살펴볼수 있었답니다.

 

 

 

미국의 많은 영향을 받은 하와이 답게 옛날의 유적지는 물론 유네스코로 자연과 관련된 것들이 많이 등재되 있을 정도로 많은 풍부한 볼거리를 주고 있는 하와이라는 것을 한눈에 볼수 있게 잘 정리해주고 있었어요. 또한 하와이에서 즐기수 있는 레조트와 아웃도어들을 설명해주면서 편안하게 휴양을 할 수도 있지만, 평화로운 자연과 하나가 되어 그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시설들이 많음을 알 수 있었내요. 하와이에서 놓치지 말아야할 음식들과 볼거리들을 잘 계획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이 책은 하와이에가서 어떤 목적으로 여행을 가느냐에 따른 계획을 잘 세울수 있도록 많은 것을 알려주고자하는 노력이 담겨있다는 것을 읽는 내내 느낄수 있었어요.

 

전반적으로 이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는 생각했던 바와 마찬가지로 현지의 사람들은 정말 순박하고 친절하고 음식들이 맛있고 휴양과 관광 모든게 만족스러운 하나의 작은 도시 섬 나라로 소개하고 있어요. 이 책 속에는 요즘 뜨는 곳은 어디고 어느 식당이 맛있는지 자세한 설명까지 해주고 있어쉽게 얻을 수 있어서 좋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다른 가이드북에 비해 짜임새도 좋고 정보 신뢰도도 높다고 느꼈어요. 여행 팁도 많아서 하와이를 가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듯 해요. 이번 하와이편은 새로운 정보와 믿을 만한 정보들이 많이 실려있어 신뢰할 수 있는 책이어서 이 지역의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나 이 지역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