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면 보인다 - 다큐 3일이 발견한 100곳의 인생 여행
KBS 다큐멘터리 3일 제작팀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사랑이라는 단어는 우리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동시에 설레이는 마음을 안겨다주는 단어인 것 같다고 항상 느끼는 것 같아요. 그만큼 사랑이라는 생각을 할 땐 포픈하면서도 두근거리는 마음도 동시에 일어난다니 참으로 아리송하지 않을 수 없어요. 일상에 젖어서 바쁜 시간 속에 살아가다 보면 이러한 따뜻하고 소중했던 두든거리 같은 순간들을 잊어가고 메말라가는 우리들의 모습을 되돌아 본다면 얼마나 안타까운 삶 속에서 살아가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 속에 이 도서를 보자마자 저의 이러한 안타까운 을 되돌아 보고 지난 난들을 회상헤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과 함께 펼쳐보게 되었어요.   

 

 

 이 책은 전반적으로 자신이 직접 느꼈던 아름답고 소중했던 순간들을 기록하면서  그 당시에 어떤 마음들을 가지고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옳은지를 설정하고 살게 될 것인지 하나하나 기록할 수 있게 이렇게 여백을 두면서 기록할 수 있게 잘 설정해 놓고 있었어요. 사람은 누구나 사랑을 가지고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채우게 된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다시 확인했어요. 이러한 사랑이 자신의 한 부분의 삶이 되고 그 소중한 순간들을 위해 삶의 방향을 바꿔가면서 살아가는데 그 종착점를 향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삶에 대한 사랑이 어떤 것인지를 새로 그려야하고 매일 같이 꿈을 꾸면서 내가 못했던 사랑들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다시 설정하면서 그 목표를 향해 전진해 나갈 수 있도록 새롭게 설정하는 것은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깨우치게 되네요. 매일 내가 간직한 순간들의 사랑들을 기록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이렇게 꾸준히 해나간 다면 그 사랑들이 매일 바뀌면서 하나씩 만들어 갈 때마다 정말로 나의 삶이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