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살리는 중소기업의 힘
한정화 지음 / 메디치미디어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대한민국은 대기업들이 이끌어가는 경제적인 구조때문에 언제나 중소기업들이 모든 피해를 떠안거나 안좋은 것들은 모두 중소기업으로 가게되는 역사적인 사실들로 인해서 중소기업들이 얼마나 고충을 겪어왔는지 배우고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어요. 중소기업이 자금력에서 딸리다 보니 대기어에서 돈을 제때 지분해 주지 않으면 그 어음들로 인해서 망해버리는 그러한 모습들을 지켜보곤 할 때마다 대기업의 횡포가 여전한 우리나라라는 것을 느끼네요. 그래서 그런지 중소기업이 대한민국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 책을 통해 알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어요. 

 

 

이 책은 읽는 내내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떻게 대한민국에서 살아남아 왔고, 얼마나 척박한 환경 속에서 그래도 꿋꿋히 잘 버티고 이겨왔는지 잘 설명해주고 있었어요. 중소기업 사장님들의 경험담과 이야기들, 그리고 사실적인 뉴스들을 통해서 그들이 겪고있는 고충을 어떻게 슬기롭게 이겨나갔는지를 분석하면서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통해 독자들이 어떻게 적용을 해야할 지 잘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중소기업이 잘 성장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환경이 어서 잘 조성이 되길 바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