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 내공 - 이 한 문장으로 나는 흔들리지 않는 법을 배웠다
사이토 다카시 지음, 이지수 옮김 / 다산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주일, 매일 감사함의 편지를 쓰는 책에 대해 소개하시며 범사에 감사함이 얼마나 큰 삶의 변화를 가져오는지 설교하시는 목사님의 말씀을 들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한줄의 문장들이 내 삶을 변화 시키는 놀라운 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변함없는 일상에 지치고 마음도 공허해져가는 상황이었기에, 이 책을 보자마자 내 마음을 울리고 깨닫게 하는 한 문장들을 수록해 놓았다고 하니 한문장 한문장을 하루에 하나씩 만이라도 시간을 잠시 내어서 저의 바쁜 일상에 깨우침이 되는 소중한 책이 될 꺼란 기대감에 이 책을 읽기 시작한 것 같아요.

 

 

 가장 눈에 들어왔던 문구 하나이네요. 끊임없이 전진하는 것이 인생의 목적이라고 하네요. 힘이들고 고생스러운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모든 것이 다 삶의 목적이기 때문이라는 말에 그 뒤에는 자신의 행복과 기쁨을 위해서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책을 읽는 곳곳마다 삶의 목적과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하는 가가 대부분이어서 삶을 방황하고 계신 분들이 읽는다면 분명히 많은 도움을 일상에서 짧은 시간에 읽을 수 있어서 받겠다고 느꼈어요. 이 책에서 소개된 많은 삶의 여러 방향에 대해 읽을 때마다 잠시나마 긍정적인 힘을 가지게 만들었고, 내 마음에도 감사함과 행복의 놀라운 기적을 기대하는 작은 희망이 생기기 시작했답니다. 이처럼 읽으면 읽을수록 더욱더 힘이 나고, 매일매일 행복해지고,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되는 놀라운 기적을 이 책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경험해보시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