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학자처럼 생각하라 -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그리고 다가올 미래
세실리 사머스 지음, 이영구.김효원 옮김 / 골든어페어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에 안주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은 비전없이 살아가는 것이며 살아있는 것이 아니라는 이 책의 표지를 보자마자 앞으로 나의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지금 내가 현재에 안주하고 있는 습관은 무엇이고 또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것인지 고민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아 이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그러면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세상을 리드하는 사람들은 어떠한 능력과 자질을 가졌기에 평범한 사람들과는 다르게 비전을 세우고 살았는지에 대해서 늘 궁금했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자질들을 배우고 기르도록 노력하고 싶었던 나로써 이 책은 내가 꼭 필요로 하는 내용들로 가득할꺼라는 기대감 하나로도 이 책을 읽게 만들었던 것 같아요. 세상에서 사람들이 보기에 성공한 사람들은 과연 어떠한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어서 그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눈들이 달랐던 것인가를 발견하기 위해서 마치 보물을 찾는 심정으로 읽어내려 갔답니다.

 

 

 

앞으로의 미래는 어떻게 변하고 그에맞게 잘 대응해서 적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읽는 내내 알게 되었어요. 노년의 부모를 모시는데 있어서 얼마의 부양비가 필요하고 또한 내가 어떻게 그에맞게 대처를 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지 내가 노년이 되었을 때를 상상해보게 되었네요. 그 밖에도 앞으로의 미래 시대는 어떻게 삶의 질이 바뀌고 어떤 세상에서 살게 되는 것인지 나 나름대로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네요.

이렇게 미래에 대해 잘 분석하고 잘 대처를 생각한 다면 게을렀던 저의 습관들을 비전있게 탈바꿈함으로써 이 책에서 인도하고 있는 방법들을 최대한 쉽게 잘 따라서 그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왜 그러한 능력들이 필요하고 느 습관들을 통해서 어떠한 일들을 할 수 있고 또 어떠한 효과를 가져오게 되는지 잘 알려주고 있었어요.이러한 여러가지 미래에 대한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그때의 느낌을 가지고 상상연습을 또 할 때 그만큼 더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형성하면서 하고자 하는 일들이 보다 더 쉽고 탄탄대로로 잘 이뤄낼 수 있음을 배우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