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의 심리학 - 나의 잠재력을 찾는 생각의 비밀코드
김경일 지음 / 진성북스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심리학이라고 생각하면 타인의 심리를 파악하여 인간관계를 잘 유지하기 위해서 배워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역시 심리를 잘 파악하기 위해서는 지혜가 중요하다는 것을 이 도서의 제목 <지혜의 심리학>을 통해 느낄 수 있겠다는 생각에 심리학에 대한 많은 지식과 지혜를 알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답니다. 우리들의 삶을 개개인들의 심리들이 전반적으로 지배함에 있어서 잘 파악하여 그에 따른 우리들의 삶을 잘 적응하고 행동하는 것이 정말로 필요하겠다고 느꼈어요.

 

 

 

세상을 산다는 것은 결국 사람을 잘 생대하느냐 못 하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 책에서 그만큼 대인관계도 중요하고 특히 상대의 심리를 잘 파악하고 대응하느냐 아니냐로 큰 낭패를 피할수도 있는 경우가 다반사라는 것을 일깨워 주고 있었어요. 이 처럼 다양한 생각의 사람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적절히 이용할줄 아는것도 삶의 한 지혜라고 할수 있다고 생각해요. 삶의 지혜를 익히고 원활하고 친근감 있는 대인관계야 말로 살아가면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것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역시 이 도서 <지혜의 심리학>은 처음 부터 끝까지 이러한 여러가지 상황 속에서의 사람들의 심리들을 잘 알려주어 서툴기만 한 대인관계를 잘 이끌어주기위한 많은 지혜들을 잘 정리해주고 있었어요. 심리학을 통해 다른 사람은 물론 나 자신까지도 넓고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는 좋은 도서임이 틀립없는 <지혜의 심리학>을 많은 분들이 꼭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