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드림 - 꿈꾸는 커피 회사, 이디야 이야기
문창기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7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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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요새만 커피가 잘 팔리는 시대가 아니라는 사실이 예전에만 하더라도 어디가나 다방이 이곳저곳에 있었으니 그 만큼 커피 장사는 오늘날 흔히 볼 수 있는 장사가 아니라는 사실에 이렇게 오히려 커피가 전문화가 되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겠어요. 그 만큼 커피는 오래전 부터 국민에게로부터 사랑받아왔던 것이기에 더욱더 그 역사적인 사실들에 빛이 더 나는 것 같아요. 후식으로부터 커피의 사랑은 있어왔던 것이지만 이제 커피가 한끼의 식사가 될 수 있도록 샌트위치나 조각 케익, 그리고 과일까지 여러 방면에 있어서 함께 개발되어 오고 있음으로써 보다 더 수익을 낼 수 있게 되었는데 이렇게 전문화 되기 까지 프랜차이드 커피점들의 발전 과정이 궁금했는데 이 도서를 통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을꺼 같은 기대감에 읽기 시작했던 것 같아요.

 

 

 점점 회사가 커짐에 따라 그에 따르는 맞는 시스템을 갖춰나가야 하는데 이디야는 효율성을 갖추고 경쟁력을 가져갈 수 있게 잘 변화하고 대처했음을 이 책을 통해 배우게 되었어요. 사람이 많을수록 긍정적인 생각들만 있을수는 없다는 사실에 그와 반대를 가진 사람들을 어떻게 끌어안고 회사를 발전해 나가는 방법을 강구해야 하는지 그에 맞는 정답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었어요. 이렇게 회사의 경영방침에 있어서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나쁜 것만은 아니고 오히려 회사에 밑거름이 되고 발전을 시켜주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한 과정의 긍정적인 요소라는 사실에 주목하게 되었어요. 요즘 대세인 한 커피 브랜드 회사를 통해 어떻게 회사를 경영해 나가야 하는지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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