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나리를 드셔야겠습니다 - 당뇨, 고혈압, 비만, 암까지! 만병의 근원, 염증 해소의 답을 찾다
이희재 지음 / 비타북스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평소에 야채를 자주 먹지만 미나리는 아구찜이나 그외 향긋한 향이 나도록 찌게를 끓일 때만 먹곤 했는데 미나리를 위해서 따로 먹었던 적은 없는 것 같아요. 미나리에 당뇨, 혈압, 비만, 암까지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되어주는 성분들로 가득하다니 미나리에대해 전혀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잘 알 수 있을 꺼 같아요. 미나리에 대한 많은 정보 뿐만 아니라 미나리를 먹기에 씁슬흔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많은 방밥들로 가득할 꺼라 생각하니 다가오는 봄에는 이 책과 함께 미나리와 함께 살아보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어요.


건강에만 좋을 줄 알았던 미나리가 미용에도 좋다고 하네요. 살을 빼고 싶은 분들은 다이어트로 먹고 싶은 것들도 못먹어 가면서 힘들게 하시지 말고 몸에 좋기도 하면서 요리로 해먹을 수 있는 미나리로 건강도 챙기고 미용에도 신경을 쓴다면 일석이조라 너무나 듣기에 반가운 식재료였어요. 그 만큰 우리 선조들이 미나리를 즐겨 먹었던 이유가 있었나봐요.
미나리의 어떤 부분들에 있어서 좋은지 자세히 설명도 해주고 있고, 미나리를 어떻게 잘 먹을 수 있는지 기호에 맞게 잘 먹을 수 있도록 많은 요리들과 차들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어서 미나리는 독하고 쓰다는 인식에서 벗어나서 맛있게 즐겨 먹을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었어요. 저는 흔히 미나리는 생선찌게나 무침 위주로 먹었는데 이렇게 미나리로 수근차로 해서 마실수 있다니 물을 많이 마셔야 건강에 좋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음료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읽어보고 꼭 미나리를 언제나 가까이 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이 책을 주변 지인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