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참 쉽다 아이와 해외여행 ㅣ 참 쉽다 시리즈
김장희 지음 / 황금부엉이 / 2016년 12월
평점 :

아이와 여행을 갈 때 항상 이것 저것 준비하다가도 빠뜨리고 챙겨가지 못해서 막상 여행지에 가서 많이 당황할 때도 많았고, 국내에서도 이렇게 잘 모르는데 국외에 나가서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몰라 심란한 상황이 올텐데 아이와 즐겁고 감동이 넘치는 추억을 많이 쌓고 오고 싶은 부모의 마음인데 이러한 추억을 쌓지도 못하고 슬픈 여행이 될꺼라는 생각에 앞으로 사랑하는 우리 아이와 해외 여행을 가야할 텐데 벌써부터 걱정스런 마음에 이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읽기 시작했어요.


이 여행가기 직전의 비행장 에서의 수화물 검사를 하는 사진을 보니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흥분이 되고 설레이네요. 이 도서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 고고씽>은 아이와 함께 첫 해외여행을 하는 것인 만큼 국내여행에서 준비하지 못해본 해외여행에 있어서 준비해야 할 것 들과 주의 사항 및 교통, 숙박, 그리고 그 적절한 여행지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저자가 어린 사랑하는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기에 준비를 잘 할 수있도록 특별히 첫 파트에서는 준비해야할 것들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었고, 아이와 멋진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좋은 추억이 쌓을 수 있는 여행지까지 선택해주면서 자신이 직접 경험하면서 아이들과 함게했던 행복에 가득한 현지에서의 경험들을 소개하면서 다낭, 세부, 방콕 등에서 어떤 것들이 일어 날 수 있는지 사전 지식들을 설명해 주고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해외 여행에 있어서 꼭 필요한 여권을 만들때 손수 자신이 여권사진을 찍어주고 만들어주는 방법까지 세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너무나 사랑이 깃들 모습을 아이에게 선물해 줄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어습니다.
한눈에 보는 다낭의 기본정보, 예쁘고 자세한 다낭 지도, 놓치지 말아야 할 다낭에서의 알짜 정보, 노하우가 듬쁙 담긴 다낭에서의 추천 일정, 다낭에서의 스팟 정보, 다낭 만의 독특한 다양한 읽을 거리와 경험담 등으로 정보 가득한 알짜배기 여행정보 도서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다낭는 허니문으로 바쁜 여행지이기에 아이와 한적하고 평화로운 때를 찾기위해서는 허니문 시즌에는 피하라고 친절히 알려주고 있어 꼭 기억하고있다가 아이들과 여행을 할때 꼭 한가로운 비수기때 찾아가야 겠다고 다짐해봅니다. 다낭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정확히 잘 알지 못했던 나로써 저자와 함께 생에 처음으로 간접적으로 다낭에 대해 알 수있는 좋은 기회라 읽는 내내 너무나 설레임으로 가득했답니다. 다낭은 태평양의 한 바다에 위치해 있으며, 와이키키에서의 사람들의 사랑은 곡 누려봐야 한다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다낭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지나 음식들을 너무나 친절하게 소개를 해주고 있고, 다낭에서의 길 찾기 어려움을 여러가지 어플을 활용해 미연에 방지할 수있도록 소개도해주면서 음식점 또한 찾는 방법까지 너무나 잘 가르쳐주어서 마치 국내를 여행하는 기분이 들꺼 같은 낯설지만 친숙한 느낌이 들꺼 같은 생각이 들기도 했답니다. 많은 삽화를 보여줌으로써 느낌상 어디가 좋을지 고를 수 있는 옵션도 생각할 수 있게 여러 각도로 독자로 하여금 아이와 함께 꼭 다낭에 간다면 불편함이 없도록, 놓치지 않도록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너무나 좋았답니다.꼭 아이와 함께 다낭에 간다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인 햄버거를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햄버거도 어디가든지 먹는 음식이지만, 다낭에서 꼭 즐겨 먹어봐야 할 것이 쿠아아이나 햄버거라니 아이들에게 좋은추억의 음식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 전에 이 도서와 함께 한다면, 여행을 하기애 앞서 아이들을 위해 꼭 준비해야 할 것들과 여행 계획 들을 짜임세 있게 만들 수 있지않을 까 생각하게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첫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께 꼭 소장하셨으면 하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저와 같은 많은 걱정 때문에 선듯 해외로 나서지 못하시는 모든 부모님들께 권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