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이재명을 만났다
최인호 지음 / 씨스케이프(이맛돌)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대통령이 탄핵이 되면서 부터 요즘 들어서 가장 이슈가 되는 것이 대통령 후보감을 찾는 것이 사람들의 일상이 되고 있는 것 같아요. 한동안 촛불 집회와 태극기 집회간의 분쟁으로 시끌벅적했는데 다시 대통령 후보로 어떤 이들이 대통령 감으로 준비가 잘 되었는지를 물색하는데 사회적으로 가쉽거리가 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이 도서의 제목을 보자마자 과연 이재명이라는 사람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고 또 어떤 사람인가를 분명히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느껴져 인물 됨됨이를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같은 기대감에 읽기 시작했어요.

 

 

 

"이 분노의 감성이 잊지 말고 노려볼 지점, 눈 부릅뜨고 유의하고 조심할 지점이 어딘지를 짚어주는 정치인은 한국 현대 정치사에 별로 없었다. 이재명 전에는 노무현 만이 이렇게 할 수 있었다."


정치인으로써 지금까지 옳고 그름이 무엇인가를 분명하게 표현하고 선을 그었던 사람은 노무현 전 대통령 밖에 없었는데 지금까지의 이재명 성남 시장의 발언을 살펴볼 때 그의 행보에서도 과거의 노무현 같은 우둑하고 직선적인 성격이 드러나는 것 같았어요. 그가 성남 시장으로써 했던 많은 일들과 세월호 사건부터 그 동안 많은 대한민국의 중요한 사건에 있어서 독같은 독설을 퍼부으면서 행동이 말과 같았음을 돌아볼 때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과거 일재 청산에 앞장서야 한다는 그의 말에 언젠가는 이분은 꼭 대통령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