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범한 대화 - 평범한 사람은 어떻게 비범한 승리를 얻을 수 있는가?
댄 월드슈미트 지음, 변봉룡 옮김 / 우현북스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화를 잘 하기 위해서는 말 솜씨가 좋아야 한다는 것을 느낄 때가 많아요. 평소에 대화를 하다보면 주로 듣는 편이라서 그런지 대화를 할 때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곤 하는데 항상 생각을 하고나서 마음 속에 있는 말들을 잘 정리해서 이야기 해야겠다고 생각하곤 하지만 좀처람 쉽지 않았어요. 항상 머릿 속에 떠오르는 대로 말을 하다보니 말을 실수할 때가 많이 있었어요. 어떻게 하면 말을 잘 할  수 있는 것인지 이 책을 보자마자 이 책을 통해 알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답니다.

 

 

 

"성공의 진실은, 원하는 걸 얻으려면 끝까지 참아야 한다는 데 있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대화를 하는데 있어서 많은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어요. 저는 평소에도 인내심이 부족해서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조차 생각을 많이 하지 않고 말부터 나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그 만큼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언제든지 무엇을 하든지 간에 참고 견뎌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가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이 책에서는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하가를 많은 부분들에 있어서 콕 짚어주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읽고 삶의 이정표를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을 했습니다. 성공이란 많은 인간관계를 통해 어떻게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 삶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가를 깨닫게 되면서 저의 첫번째 삶의 목표를 사람관계에 있어서 원만함을 유지하는 것에 두기로 하고 목표를 세워보기로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