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의 마켓 4.0 - 4차 산업혁명이 뒤바꾼 시장을 선점하라
필립 코틀러. 허마원 카타자야. 이완 세티아완 공저, 이진원 옮김 / 더퀘스트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빅데이터, 스마트 카, 3D 프린터, 사물인터넷 등의 많은 신기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지금 미래 시대를 어떻게 맞이해야 잘 살아남을 수 있는가를 상객해 볼 때 잘 준비를 한다면 지금의 나의 힘든 상황들을 역전 시킬 수 있는 기회는 반드시 올것이라고 믿고 있는 요즘이네요. 그래서 그런지 항상 새로운 시대를 맞서는 방법들에 논의하고 전망하는 책들에 있어서 항상 주목하고 있는 요즘이네요. 이 책 또한 앞으로 미래시대는 어떻게 전망을 하고있는지 객관적으로 잘 분석을 해줄 것으로 기대를 하면서 주의 깊에 읽었던 것 같아요.

 

 

다른 미래 전략적인 신 기술들에 관련한 책들과는 다르게 마케팅 면에서 어떻게 발전을 하게 될지 커다란 프레임워크를 구상하면서 예상을 해볼 수 있게 미래전망적인 시장에 관해 이야기해주고 있어서 아주 크게 미래 시장을 바라볼 수 있게 해주고 있었어요. 지금의 디지털 시대에 맞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들이 앞으로 더욱더 새롭게 변화를 맞이하게 될지를 잘 설명해주고 있어서 기술에 치중해 있지 않아서 더욱더 앞으로의 미래 사회가 어떻게 변화할지 잘 구상해 볼 수 있었어요. 마켓 4.0의 핵심이 지난 시대에 관리자들에 의한 고객 취향을 분석하면서 주도적으로 해나갔던 반면에 객체가 바뀌어 그 대상이 개인 한사람 한사람이 된다는 면에서 정말로 많은 변화를 예상해 볼 수 있었어요. 지금 처럼 한 커다란 그룹들을 대상으로 맞춰진 마케팅이 아니라 개인 한명의 대상이 되어서 마케팅이 이뤄진다니 이렇게 큰 변화를 예상해 볼 때 정말로 많은 변화를 이 책을 통해 많이 알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