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실기 - 메이크업미용사 실기 시험대비(NCS 기반 학습모듈 적용)
조효정 지음 / 에듀웨이(주)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여자라면 누구나 화장을 멋있게 해서 나만의 변신을 꿈꾸는 정말로 멋을 가장 쉽게 부릴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어요.

저도 막상 분위기를 내고 변신을 요구할 때 화장으로 확 바꿔버리고 싶어질 때가 많지만, 정작 화장하는 방법을 잘 모르고 서툴러서

화장 하는 법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어요. 화장을 해야하는 특별한 날이 되었을 때 가장 시간을 내면서 돈까지 소비해야하는 것이

화장으로 생각되곤 했는데 직접 내가 화장을 할 줄 안다면 얼마나 나만의 스타일을 마음대로 살릴 수 있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정말로 꼼꼼하게 읽게 되었어요. 또 시간이 나면 화장법 나름 잘 하게 된다면 화장 자격증인 메이크업 자격증을 꼭 가져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주의 깊게 읽게 되었어요.

 

 

 

당연히 먼저 메이크업 필기 시험을 붙고 나서 실기 시험을 치뤄야 하는데 필기보다 더 어려워 보이는 것이 메이크업 실기 인것 처럼 느껴지네요. 처음 메이크업 실기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 생이거나 전혀 메이크업 자격증에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메이크업 실기 시험에 관일 일정부터 그 사전 준비 등 어떻게 해야하는지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었어요. 그 만큼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느껴졌어요.

 

 

 

메이크업 실시험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많은 부분 화장들과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서 그 방대한 내용들을 다 알아야하는 수고가 있지만 이렇게 핵심만 잘 골라서 그림과 사진들을 잘 활용하여 매우 십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필요한 내용들을 잘 따라할 수 있을 꺼 같이 너무 쉽게 느껴졌어요. 쓸데없는 내용들은 생략하고 필수적인 내용들만 담고 있어서 일일이 메이크업에 대한 정보들을 찾아볼 필요없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각 과제별로 핵심 사항들에 대한 핵심들을 잘 짚어주고 있어서 꼭 명심해야할 사항들을 놓치지 않게 해주고 있어서 수험생들에게는 어렵지 않게 이 핵심 사항들만 잘 마스터 한다면 통과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꺼 같아요. 저 처럼 화장에 대해서 무뇌한 사람들도 메이크업이란 어떻게 해야한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어서 여자라면 이 책은 한권 쯤은 가지고 따라해본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