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마케팅 자동화 - 앞서가는 사람들의 영업 비밀!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 잘 된다! 시리즈
박주훈.황준식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가장 핫이슈가 되는 것이 삶의 질을 높여주고 있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3D 프린터, 무인자동차 등인데 이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아케팅 에서도 놀라운 혁신의 바람이 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케팅은 오로지 사람들의 아이디어로 만들어 지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있었는데 마케팅 마져 자동화가 된다면 사람들의 일자리가 없어지는 것은 기정사실화 되겠다는 생각이 드니 벌컥 두려움이 들기도 했어요. 어느 정도의 자동화 마케팅이 이뤄진 것인가를 알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답니다.

 

 

정말로 규격화가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벌써 이미 온라인 상에서 활발히 마케팅을 누구나 할 수 있도록 툴이 만들어져 있다니 보면서 놀랍기만 했어요. 그 동안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디자인적인 감각과 함께 전문 지식이 필요했는데 이제는 많은 툴들이 그것들을 대신해주고 있어서 간단하게 누구나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네요. 마치 옛날 웹디자인이 한창 인기가 있었을 때, 나모나,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툴들이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게 잘 만들어져 나온 것처럼 이제 온라인 상에서도 잘 따라해서 익히기만 하면 마케팅을 할 수 있겠다는 느낌에 벌써부터 기대가 되게 맘ㄴ들어 주었어요. 아직 활성화 되지 않은 마케팅 자동화에 많은 분들이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서 보다 활발히 마케팅이 잘 이뤄졌으면 하는 바램이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